인터넷 검색은 베프(베스트 프렌드)중의 한명입니다.
미팅, 소개팅의 매너, 여자에게 잘 보이게하는 방법, 키스하는 방법 등을 알려주는 연애계의 조련사!
DSLR의 장단점부터 싸게 파는 곳까지 알려주는 쇼핑의 달인!
오늘의 스포츠 결과, 연예인들의 신변따라잡기 등을 알려주고, 급 뜨는 이슈까지도 친절히 알려주는
나의 베프 인터넷 검색!
제대로 된 "인터넷 검색" 베프가 이 세상 무서운 것이 있을까???
뭐, 오죽하면, 미국인들이 구글링(Googling)~구글링~할까요???
컴퓨터는 제대로 못해도, 인터넷 검색은 제대로 해야하는 세상!
인터넷 검색을 못하면 "컴맹"이라는 소리를 듣는 시대!
지금까지 나의 "인터넷 검색" 베프는 "네이버" 였습니다. "구글"도 좋지만, 한 눈에 뭔가를 쭈욱~볼 수 있는 "네이버"가 나같은 컴퓨터를 평범하게 사용하는 사용자에겐 굳입니다!!! 카테고리 별로 쭈욱~나열되는 검색결과! 단순한 검색결과로는 굳입니다!!!
단, 항상 정형화된 카테고리때문에 엉뚱한 검색결과가 나열될 수도 있다는 것이 단점 중에 하나!
이런 단점을 매워줄 베프가 하나 생겼습니다. 이름하여, "한뼘검색" 큐로보(qrobo). 시맨틱스(SEMANTICS)에서 제공하는 큐로보는 구글보다는 네이버에 가까운 검색엔진입니다. 네이버와 큐로보의 큰 차이는 "한뼘키워드"이다. 네이버가 거의 정형화된 카테고리 검새결과를 보여주는 반면에 큐로보는 "한뼘키워드"를 통해 키워드와 연관된 검색결과를 보여줍니다.
예를 들자면, "브리트니 스피어스(Britney Spears)" 키워드! 팝의 요정이라는 찬사를 받았지만, 지금은 팝의 악동이라 불리는 미국의 팝가수 브리트니 스피어스! 참, 그녀를 보고 있노라면, 측은함과 꽤심함이 공존하는데~^^;;(자, 본론으로 들어가서!!!)
아래와 같이 네이버는 보통 큰 차이없는 검색 카테고리와 결과를 보여줍니다. 다소 키워드와 맞지 않는 카테고리도 보여주곤 하는데...
정말 쌩뚱맞는 "전문자료"나 "책" 카테고리는 허거걱!!!허걱!!! 거기다 "브리트니 스피어스"와 전혀 어울리지 않는 검색결과들!!! 허거걱!!!허걱!!!
또 아래는 큐로보의 검색결과입니다. 네이버와 비슷한 카테고리 검색구조를 갖고 있지만, 다른 것은 "한뼘키워드"!
"한뼘요약"도 정확도도 높고, 한줄에 "브리트니 스피어스"에 관한 최신 정보를 알 수 있어 좋지만, "한뼘키워드"만큼 신기한 것은 아닌 듯 한다.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한뼘키워드"로 "팝스타", "미국", "임신", "안무가", "할리우드", "여동생", "동생", "스타", "파파라치", "앨범" 입니다.
"브리트니 스피어스"에 대해 잘 모르는 분이라면, "몇개 빼고 연관이 있나?" 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단, 2년째 해외 연예글을 쓴 제가 느끼게에는 100% 다 연관이 있는 키워드입니다. 예를 들자면, "팝스타", "스타", "미국", "앨범", "할리우드"과 같은 뻔한 키워드는 제외하고!
"임신", 브리트니 스피어스가 임신설을 많이 겪었습니다. 사실, 두명의 아이들이 있기는 하지만...브리트니 스피어스가 예전같은 "요정"같지 않은지라...몸도 예전같지 않는데...그때마다 나온 것이 "임신설"!!! 그녀의 똥배때문에 종종 "임신"루머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또, 그녀의 동생인 제이미 스피어스(Jamie Spears)의 임신때문에도 많은 기사가 났습니다.
"안무가", 큐로보의 검색결과를 참고 하시면 알겠습니다. 저도 이건 처음 알았습니다~허거걱!!!
"여동생", "동생"은 그녀의 동생 제이미 스피어스때문입니다. 17세 나이에 임신을 했던 그녀의 동생 제이미!
"파파라치", 이 키워드는 말이 필요없습니다. 우리가 본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굴욕사진은 이분들에게서 나왔죠~ㅋㅋ 정말 너무한다 싶을 정도의 사진들과 관심들! 이분때문입니다~^^;;
"한뼘키워드"는 인공지능이 달렸다고 해야할까요? 키워드마다 달라집니다! "브리트니 스피어스"가 가장 싫어하는 "파파라치"를 큐로보에서 검색하면, "한뼘 키워드"로 "경험담", "윤하", "가수", "피처링", "스피어스" 등이 나옵니다!!!
사실, 검색이라는 것이 정형화된 것보다는 "한뼘키워드"처럼 그 검색키워드에 대한 연관된 검색키워드가 나오는 것이 검색의 수고 덜어져 편합니다. 눈으로 그 연관된 키워드의 결과를 볼 수 있어서 더 쉽게 찾을 수가 있어 좋습니다.
큐로보는 이외에도 키워드에 관련된 결과를 기본 카테고리말고, 온톨로지 카테고리를 누르게되면, "키워드"결과가 온톨로지 카테고리와 유사한 결과로 검색을 해줍니다. 예를 들어, "브리트니 스피어스"는 "연예", "문화", "영화", "국제", 스포츠"라는 온톨로지 카테고리가 있어 키워드 입력 후, 온톨로지 카테고리를 누르게 되면, 각 온톨로지 카테고리에 맞게 검색결과가 변합니다. 그러므로서, 자신이 찾고자 하는 검색결과에 더 가까워지고, 여러가지 검색결과를 확인 할 수있습니다.
아래사진처럼 한뼘요약은 변함이 없으나, "한뼘키워드"가 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뉴스기사, 이미지 등의 결과도 변합니다. (신기해요~^^)
또, 단어의 뜻은 뭔지 모르겠지만, "온톨로지" 라는 기능도 있는데...
마지막으로 큐로보에는 이외에도 "Qrobo Visual" 검색 기능도 있습니다. 저도 "Qrobo Visual"같은 기능은 처음보는지라, 어찌 설명을 해야할 지 모르겠지만...쉽게 키워드와 관련된 검색결과를 비쥬얼하게 볼 수 있습니다. 아래사진처럼 검색결과를 텍스트가 아닌 비쥬얼하게 보여줍니다. 검색결과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넘어가는 것은 같습니다. 단, 검색결과를 비쥬얼하게 보여줘서, 결과가 눈에 확 들어오고, 검색이 재미있다는 것!!! 정말로 조작도 쉽고, 흡사 비스타 화면을 보는 듯합니다!
참, "브리트니 스피어스"를 가지고, 큐로보처럼 다양한 검색결과를 볼 수 있고, 검색이 재미있기는 처음입니다. 타 사이트처럼 정형화된 검색결과보다는 큐로보처럼 하이브리드 한 검색결과가 더 사용하기가 편하고 판타지스틱합니다.
아직도, "한뼘"이 왜 한뼘인줄은 모르겠지만~^^;; "한뼘검색" 큐로보 대단합니다. 저처럼 평범하게 인터넷 검색을 하는 사용자에게는 큐로보처럼 쉽게 검색하고, 정확하고, 재미있게, 검색을 할 수 있는 것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