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2 동영상이 궁금하신가요? RTS일까? MMORP일까?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vs 온라인 다중접속 역할수행 게임)

스타크래프트2 동영상이 무지 궁금해집니다.

오늘 2007 블리자드 월드와이드 인비테이셔널에서 공개될 스타크래프트2 동영상이 무지궁금해집니다. 과연, 블리자드는 어떤 물건을 공개할 지~

이미 몇 주전부터 블리자드에서 공언했던 '블리자드 차기작'은 스타크래프트2가 될 확율이 99.9%이상 확실하다고 합니다. 그러면, 오늘 WWi에서 공개할 '블리자드 차기작' 동영상은 스타크래프트2인데, 아직까지 스타크래프트를 하는 유저로서 허리업하고 보고 싶은 생각이 굴뚝 같습니다.

이유인 즉, 10년만에 나올 차기작의 기대도 있고, RTS(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인지 MMORPG(온라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인지 궁금하기 때문입니다.

일단, MMORPG라고 하면...블리자드 입장에서는 정기적인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봅니다. 전세계나 우리나라에서 WOW가 벌어들이는 돈은 스타크래프트 천만장 판 것이상의 수익을 얻어내고 있다고 합니다. 당연히, 블리자드입장에서는 MMORPG 장르를 택하는 것이 회사입장에서 더 나은 선택이라고 느껴질 것입니다. 또, 온라인을 통한 게임 배급이 CD로 나가는 오프라인 게임보다 단가를 낮출 수도 있다고 합니다.(이건 이유로서 살짝 떨어지죠)

RTS는 유행을 자주타고 지속성이 떨어진다는 것과 플레이 시간, 플레이어들의 충성도가 떨어진다는게  블리자드 입장에서 살짝 고민일 것입니다. RTS 플레이어들의 플레이시간, 플레이어들의 충성도 등이  MMORPG보다 눈에 띄게 떨어지고, 그렇게 되면 게임에 대한 가격도 떨어지게 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우리나라 게임업체처럼 블리자드라는 회사가 아이템으로 돈을 버는 회사가 아니기 때문에 MMORPG를 내는 것보다 수익이 떨어질 것입니다.

현재, 아쉽게도 최근에 나온 스타크래프트2 기사를 보면 차기작은 대부분 MMORPG될 것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MMORPG는 손이 안 가는지라, 온라인 RTS게임이였으면 했는데...그래서 오늘 더욱 더 스타크래프트2 동영상이 기다려지는 것입니다. RTS인지, 아니면 진짜 MMORPG인지!!! 부디, RTS였으면~^^v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