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코리아 금나나, 공부도 정말 잘 할까요? 그리고, 금나나 공부방법

미스코리아 진 금나나는 정말로 공부를 잘 할까요?

일단, 신문기사나 그녀의 출신 대학교를 보면!!! 금나나는 확실히 공부를 잘 하는 것 같습니다.
그녀가 미스코리아 진일 때, 경북대 의예과 1학년이였습니다. 그리고, 1년인가 2년 후 해외 대학교를 알아보게 되는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MIT와 하바드 둘다 입학원서를 썼는데, 2군데 학교 통지서를 받았습니다. 뭐, 한간에는 미스코리아 진이 된게 플러스 점수를 받아서 플러스 요인을 받았다고 하시는 분도 있고, 하바드 생물학과여서 가능했다는 분들이 있는데...그냥 집에서 주무세요~ 아무리 플러스 점수를 받고, 후진 과여도 하버드와 MIT는 그래도 하버드와 MIT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고로 위에는 올 A를 받아야 하는 디튜어 상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은 금나나가 공부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근데, 공부 잘하는  분들은 공부하는 방법 다들 비슷한가 봅니다.^^;;

MIT·하버드 합격생 금나나가 공개하는 ‘성적 올리는 과목별 공부방법’

국어 시험공부를 할 때는 교과서를 보면서 선생님이 필기해준 것으로 공부한다. 시는 주제와 중요한 표현법 위주로 공부하고 소설은 구성단계와 사건의 복선이 되는 것을 잘 파악하고 논설문이나 설명문은 이해를 중심으로 공부한다.

영어 교과서의 영어문장은 무조건 다 외운다. 교과서 일부를 지우고 빈칸에 들어갈 말을 찾거나 순서를 바꿔놓고 맞는 순서를 고르는 것, 주제를 찾는 문제가 많기 때문이다. 교과서 외에 단어장을 사서 하루에 20개씩 외운다. 독해 문제집을 사서 하루에 한 장씩만 풀어도 많은 도움이 된다.

수학 무조건 많이 풀고 문제 푸는 요령을 익힌다. 이해가 되지 않는 것은 반드시 질문하여 해결하고, 조금 어려운 문제집을 한 권 더 사서 푼다.

과학 원리를 이해하고 외울 것은 외우는 것이 포인트다. 특히 교과서와 같은 출판사의 자습서를 구입해서 공부한다. 이는 시험문제로 연결되고 원리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사회 수업시간에 잘 듣고 이해를 한 뒤에 외운다. 특히 교과서를 꼼꼼히 보는 것이 중요하다. 교과서에 나와 있는 문장들이 곧 시험문제라고 보면 된다.

기타 수업시간에 잘 듣고 그 시간에 다 공부를 해버리는 것이 좋다. 가정, 기술, 도덕은 따로 문제집을 풀어볼 필요가 있으나 너무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는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