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소나타 급발진, 이것도 운전자의 미숙이라고 하면...

소나타 급발진 사고 동영상입니다.

자동차 회사에서 자동차의 급발진 사건이 일어나면, 보통 운전자의 미숙이라고 치부해버린다고 합니다. 방송이나 신문에서 이 "급발진 사고"을 여러차례 기사화고 방송을 했지만, 그때마다 나오는 대답은 운전자의 미숙! 기계적인 문제가 아닌 오직 운전자의 미숙!

그런데, 참 아이러니한게, 운전자의 미숙이라고 치부하기에는 급발진 사건의 운전경력을 보면, 다양한 것입니다. 흔히 초보운전이라고 말하는 운전경력 1~2년분이라면 이해를 하겠지만, 운전경력이 수년에서 수십년에 가까운분들도 급발진 사건에 끼어있다면...운전 미숙이라고 하기에는 아이러니 하지 않을까요? 하여간, 지금까지 급발진 사고의 책임은 대부분 운전자 책임이였습니다.

그런데,

오늘 인터넷에서 재미있는 동영상이 떴습니다. 그건 바로 현대자동차 NF 소나타의 급발진 사고 동영상입니다. 도로에서 자동차 사고가 났는데, 사고난 차량 중 하나인 영업용 택시 NF 소나타가 갑자기 급발진을 하는 것입니다. 뭐, 자동차가 사고가 났기때문에 운전자가 운전 미숙한 것이 아니냐...말을 할 수 있겠지만서도! 그러나, 동영상을 자세히 보면 시동을 껐음에도 NF 소나타의 엔진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급발진 후, NF 소나타의 운전자는 시동을 끈 것으로 보이는데, 엔진에서는 굉음의 엔진소리가 들립니다!

혹, 사고가 났기때문에 엔진이상이 생겨 문제가 발생한 것이다. 급발진이 아니다. 라고 말을 한다면... 자동차 사고가 났기때문에, 이런 현상이 일어났다고 한다면?



누가 이런 자동차를 타고 다닐까요?

동영상을 몇 번 돌려봐도, 이건 운전자 실수도 없지 않겠지만서도, 기계적으로 문제가 있는 현상입니다. 엑셀을 저렇게 까지 밟을 수 없을 뿐더러, 시동을 껐음에도 저런 소리를 낸다는 것은 기계적으로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이번 사고 동영상으로 현대자동차뿐만 아니라, 자동차 회사에서 "급발진 사고"에 대해서 심각함을 알아야겠습니다! 만약, 급발진으로 인한 "인명피해"가 발생된다면...

*** 이제 "에어백"만큼이나 "블랙박스"가 필수 자동차 아이템이 되어야할 것 같습니다! 이 동영상도 반대편 차량의 블랙박스에서 촬영된 동영상입니다! 최근, 블랙박스 동영상을 몇번 봤는데, 사고난 후 괜한 말 싸움보다 동영상을 증거자료로 내놓으면!!!이만한 목격자도 없을 듯 합니다.!!!
*** 아래 사진은 벤츠 급발진 이미지입니다. 관련기사는 머니투데이 기사 링크 따라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