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터블 그루브 나인(Portable Groove 09), 느무느무 아름다운 노래들!

포터블 그루브 나인(Portable Groove 09)라는 그룹 아시나요?

포터블 그루브 나인(Portable Groove 09)의 노래를 듣고 있다보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기분이 좋아집니다. 그리고, 왠지모를 설레임마져 들기도 합니다. 재작년인가 유희열의 라디오천국(라천)에서 처음듣게 되었고, 지금까지도 "조아라" 하는 그룹이고 노래입니다.

포터블 그루브 나인(Portable Groove 09)은 작곡가 김형석이 프로젝트 그룹으로 만든 그룹인데, 음악은 네이버 뮤직의 말을 빌리자면, "시부야계처럼 보사노바, 가벼운 보컬 등의 요소를 차용해 장기인 멜로디 라인에 재미를 더했다." 라고 하네여. 개인적으로는 롤러 코스터 느낌도 나고, 클래지콰이 느낌도 나고, 허밍 어반 스테레오의 느낌도 나네여!


<포터블 그루브의 "아멜리에(Amelie)">

하여간, 발라드 작곡가 황제라 칭송받는 김형석이 이런 센스있는 음악을 만들었다는 것이 참 놀랐습니다. 대체 이분의 어빌(능력)은 어느정도인지~ㅎㄷㄷ(사실, 포터블 그루브 나인에 김형석 작곡자님이 있었는지 얼마전에 알았습니다. 약 2년 정도 "조아라"했는데..ㅋㅋ)


<포터블 그루브의 "로즈데이(Rose Day)">

포터블 그루브 나인의 아쉬움점은 음반이 나온지 약 5년이 지났지만, 새 음반이 안 나온다는 것! 그리고, 아마도 더 이상 새 음반이 나오지 않을 것 같은 것입니다. 왜냐하면, 지금이야 많은 분들이 "조아라" 하고, 마니아 층도 조금 있는 듯 하지만, 그 당시에는...작년과 올해 이 음반이 나왔다면, 아니...2005년이 아닌 2008년에만 나왔더라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꾸준한 앨범이 나오지 않았을 까 싶습니다.


아쉽네여. 프로젝트라서 그런가...쉽게 새 앨범이 안 나오네여!

하여간, 추운 겨울이 가고, 새로운 봄이 옵니다. 땃땃한 햇살아래서 포터블 그루브 나인의 음악을 한번 들어보세여! 마음이 편한해지고, 기분이 "조아라" 해질 것이예여!

참고로 요즘 지붕뚫고하이킥에서 나오는 노래 "준혁 세경의 러브송" "숨을참아요"을 부른 가수(서예나)분이 포터블 그루브 나인의 보컬입니다. 서예나!!!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