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바다폰(웨이브폰) 공개! S8500 실제 사진과 동영상~!

첫 바다폰 웨이브폰이 공개되었습니다!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모바일 플랫폼인 "바다"를 탑재한 첫 스마트폰 바다폰(웨이브폰, 모델명S8500)이 공개되었습니다. 삼성전자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0(MWC2010)"가 열리는 스페인 바로셀로나 현지에서 "삼성 모바일 언팩" 행사를 열고, 그 곳에서 첫 바다폰인 "웨이브폰(모델명S8500)"을 공개했습니다.

첫 바다폰인 웨이브폰은 삼성전자의 독자플랫폼인 "바다" OS를 처음으로 탑재한 폰이라 공개 전부터 많은 언론과 유저들에게 관심을 받은 폰이며, 이날 공개된 모습에서는 깔끔하면서도 유려한 디자인과 강력한 하드웨어가 최근에 나온 여타 스마트폰에 뒤지지 않는 모습이여서 인상적이였습니다.


특히, 웨이브폰은 하드웨어면에서는 극강의 모습을 보여줬습니다.먼저 프로세서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칩과 동일한 속도인 1GHz를 장착했으며, 와이파이는 802.11n과 스마트폰 최초로 블루투스 3.0를 장착했으며, 멀티 태스킹이 가능하고, Divx, Xvid, MP4, WMV 등의 동영상 포맷을 지원하며, HD급(720p)화질로 동영상을 녹화 및 재생이 가능하며, 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아몰레드폰 대비 5배 이상의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고 야외 시인성이 개선된 슈퍼 아몰레드를 탑재한 최초의 스마트폰입니다.

정말 하드웨어적으로는 여타의 스마트폰과 비교해서 절대 뒤지지 않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트위터, 페이스북을 실시간 업데이트, 이메일 작성 등을 관리하는 메시징 서비스인 "소셜 허브"도 예상보다는 편리하고 괜찮다는 반응을 얻었습니다.

단, 삼성의 터치위즈 UI는 과거에 비해서 반응속도가 많이 향상됐지만, 아직도 아이폰에 비교하면 느리거나 종종 버벅거린다고 합니다. 또한, 인터페이스의 직관성도 떨어져 사용자의 편리함을 떨어뜨린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외신 반응을 웨이브 폰에서 대해서는 긍정적인 평가는 많았지만, 삼성 자체 플랫폼인 바다플래폼에 대해서는 과연, 개발자들이 바다플랫폼을 따라와줄지 의구심이 든다는 반응이였다고 합니다.
CPU : 1GHz
디스플레이 : 3.3 인치 WVGA 슈퍼 아몰레드
OS : 바다 OS
UI : 터치위즈 3.0
내장메모리 : 2GB/8GB (외장 최대 32GB가능)
카메라 : 500백만화소 LED플래시
동영상 :  HD급 비대오 재상, 녹화, MPEG4, Dvix, Xvid 지원
와이파이 : WiFi 802.11b/g/n
블루투스 : 3.0
배터리 : 리튬이온 배터리(1500mAh)

인가짓이 나온 동영상을 보더라도, 반응속도는 생각했던 것보다 빠릅니다. 아마도 바다 OS보다는 강력한 웨이폰의 하드웨어 스펙때문에 그런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첫 바다폰 웨이브폰은 위에 언급했던 것처럼 와이파이나 CPU 그리고, 슈퍼아몰레드 같은 하드웨어 스펙은 정말 매력적인 스마트폰인 것은 맞지만, 웨이브폰(모델명S8500)을 구입하기에는 OS가 삼성전자의 첫 플랫폼 바다라는 것은 아쉽긴 합니다. 아직 인증되지 않는 OS이고, 아직 갈 길이 멀기때문입니다.

참고로 첫 바다폰 웨이브폰(모델명S8500)의 정식발매일은 올 4월정도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