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2(스타2) 베타테스트가 2월달에 시작
10년이 지나면 강산도 변한다고 하는데, 국민게임이라고 칭송받는 스타는 그대로였습니다. "내년, 내년, 내년" 하던 스타크래프트2(스타2)가 드디어 베타테스트에 돌입한다고 합니다. 지난해 6월 정도에 베타테스터 모집공지를 낸지 근 8개월만에 베타테스트를 실시하는 것이네요!
오늘 있었던 액티비젼 블리자드(Activision/Blizzard) 4분기 컨퍼런스 콜(Activision Blizzard Fourth Quarter Calendar 2009 Results Conference Call )에서 "스타크래프트2" 베타테스트에 대한 언급이 있었습니다. 컨퍼런스 콜에서 주된 목적은 지난해 결산보고를 하는 것이었고, 올해 사업계획을 살짝 말하는 순간이 있었는데, 그곳에서 스타크래프트2에 관한 언급이 있었습니다.(사진참조)
액티비전/블리자드 컨퍼런스 보고 영상 : http://investor.activision.com/disclaimer.cfm?eventid=76931
"StarCraft2 beta testing ready to launch this month"
아주 설레이고 흥분되는 문구가 아닌가요??? 정식발매일은 정해지지 않았지만(액티비전/블리자드 컨퍼런스 보고서를 보면, 스타크래프트 발매로 인해서 매출이 증가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이말인 즉, 올해는 기필코 나온다는 말이겠죠!), 무척이나 기대가 됩니다.
사실, 스타크래프트1보다는 빠른 전개가 되지는 않겠지만, 21세기에 20세기 게임을 하면서 흥분하고 있자니...참 안쓰러워져서!!!
하여간, 공식적으로 베타테스트라도 한다고 하니, 기다림이 덜 지겹게 느껴집니다!
*** 참고로 뉴스 기사를 종합해보면,
스타크래프트2는 총 3부작으로 첫 패키지인 "자유의 날개" 출시일은 6월 정도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자유의 날개"는 기존 패키지 판매와 배틀넷을 통한 다운로드 방식으로 출시 될 것이며, 선택은 게이머들의 취향에 따라 선택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스타크래프트2' 베타테스트 FAQ 내용에 따르면 베타테스트는 북미/호주/뉴질랜드 지역을 시작으로 다른 지역으로 단계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라 밝힌 바 있다.
<스타크래프트 배틀넷2.0 프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