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십니까? 멜론이 스트레스에 좋다고 합니다.

참외의 외국친구, 멜론이라고 알았는데...멜론이 스트레스에 좋다는 연구결과 나왔다고 합니다.

멜론하면 가장 먼저 무엇이 떠오르신가요?

전 아이스크림 "멜론바" , "참외의 외국친구, 참외의 외국과일" 그리고, "씨를 버리는 과일" 라는 것이 떠오릅니다. 또, "참외보다 비싼 과일"!!! 참외와 비슷한 맛을 갖고 있지만, 독특한 향과 독특한 맛이 있어 가끔 먹고 싶을 때도 있지만, 비싸서 손이 잘 가지 않은 과일 중에 하나입니다.

Eid Mubarak - عید فطر مبارک
Eid Mubarak - عید فطر مبارک by Hamed Saber 저작자 표시

오늘, 다음 유익한 검색어에 "스트레스 멜론" 이 있어 검색결과들을 봤더니, 멜론 성분 중에 하나인 항산화효소(SOD:superoxide dismutase)가 스트레스 억제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16일 영국의 BBC 인터넷 판에 따르면, 프랑스 건강식품회사 세픽(Seppic)의 연구원 마리-안느 밀레시(Marie-Anne Milesi) 박사의 연구결과에서 멜론의 항산화 효소(SOD)는 세포 안의 산화 스트레스가 일으키는 세폰손상이나 심리적 스트레스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마리-안느 밀레시 박사는 총 70명의 지원자를 2그룹으로 나누어 A 그룹에는 SOD 캡슐, B 그룹에는 불활성 녹말로 채원진 캡슐을 각각 복용하게 한 결과 SOD를 투여한 A 그룹이 B그룹에 비해서 스트레스와 피로감이 현적이 떨어지는 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A그룹은 집중력이 개선되고, 권태감이나 과민성도 줄어들었고 수면장애도 해소되었다고 합니다.

멜론은 이외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

혈액의 응고를 막아주는 아데노신 성분이 있고, 비타민C와 카로틴이 풍부해 피로회복이나 암과 심장질환, 뇌졸증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칼륨함량이 높아 고혈압에 좋고, 신장의 기능을 원활하게 해주고, 숙취해소 등에도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보면, 멜론도 사과나 딸기, 토마토 만큼이나 몸에 좋은 과일인 것 같습니다.

가격을 봐서는 쉽게 먹을 수 있는 과일은 아니지만, 그래도, 몸에 좋다고 하니, "먹고 싶을 때는!!!" 꼭 몸에 좋은 과일이니, 이정도 쯤이야!!! 하면서 먹어보도록 해보세여!!!"

アンデスメロン
アンデスメロン by yomi955 저작자 표시

관련기사 및 검색결과,


댓글(3)

  • 2009.10.18 13:57

    과일 사진 예쁘네여, 맛있고 몸에 좋으니 많이먹어야겠어여

    • 2009.10.19 12:12 신고

      다이어트나 몸을 생각한다면, 다른 군것질보다
      과일을 먹는 것이 좋은 듯합니다.

      멜론은 살짝 비싸긴 하지만...

      그래도 몸에 좋다하니~^^v

  • 2011.12.27 10:27

    게시물 반갑습니다. 이 모든 사이트는 정말 제공할 수 많은 계획을 가지고 그리고 난 다음에 뭐가 있는지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