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Iriver B30, 생각보다 괜찮은 듯합니다.

아이리버 Iriver B30 MP3 플레이어!!!

요즘 나오는 MP3 플레이어들의 특징은 단순한 MP3플레이어를 넘어, PMP에 가까운 기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영상 재생을 시작으로 DMB, 라디오, 터치스크린, 긴재생시간 등등!!! 단순히 음악만을 듣기위해 사는 MP3플레이어들이 아닙니다.

그래서일까요? 가격도 만만치가 않습니다~ㅠㅠ 쪼큼 괜춘다는~MP3 플레이어들의 보통 가격이 12~30만원대입니다. 뭐, 예전에 비하면, 가격이 많이 착해졌지만...그래도, 부담가는 가격입니다!!!

올 5월부터 판매가 시작된 아이리버의 B30 MP3 플레이어, 아이리버의 제품답지 않게 사각형의 MP3 플레이어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싼티"가 나는 디자인은 아닙니다. 직각이 아닌 곡선을 감미한 사각형의 디자인과 광이 나는 LCD 패널때문에, "싼티"가 나거나 "평범" 해보이지는 않고, 세련되어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B30은 요즘 대세라고 할 수 있는 버튼이 아닌 터치로 플레이어를 조작합니다. 단, 애플의 아이팟 터치처럼 LCD터치 스크린이 아니라, 스크린아래 조작 패드가 터치입니다. (LG전자의 쵸콜렛폰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터치 패드는 애니콜의 햅틱처럼 약간 진동을 줘, 다소 밋밋한 터치감을 살렸다고 합니다. (개인적 차이는 있겠지만, 햅틱을 사용하는데 터치 진동은 별로 입니다. 진동이 큰 것은 아니지만, 한손으로 조작할 때 다소 초점이 흔들리고, 오히려 조작할 때 힘듭니다.)

이외에도 G센서라는 기능이 있어, 아이팟 터치나 햅틱처럼 플레이어를 기울거나 세울 때마다 화면이 자동적으로 가로세로로 변합니다. 또, 터치패들을 누르지 않고, 플레이어를 좌우로 흔들어서, 재생되는 노래를 넘기거나 되돌아 갈 수 있습니다. (아이팟터치부터 시작된 이 기능은 터치 플레이어들의 기본적인 기능이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동영상, DMB와 DAB, FM라디오, 음성녹음, TEXT 등의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특히, SRS CS Headphone 기술을 적용해 MP3 플레이어에서도 5.1채널의 그 서라운드 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단, 번들이어폰에서는 힘들겠죠???

또, 유저들의 지름신을 소환할 수 있는 기능 중에 하나가, 별도의 동영상 인코딩 없이 동영상을 플레이어넣고, 재생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팟 터치를 굉장히 "베리머치"하게 좋아하지만, 단점이 동영상을 매번 인코딩해서 넣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PMP사용하는 유저들이 동영상을 보고 있노라면...부러움의 눈을...^^;;

그런데, B30은 인코딩없이 동영상을 플레이어 넣을 수 있고, 재생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완죤 부러운데요~^^;;) 단, B30의 용량이 4GB이기때문에 그점은 유념해야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B30의 장점,
- 인코딩 없이 동영상을 플레이가 가능하다.
- 클래식컬한 디자인, 한손에 들어오는 플레이어
- G센서을 이용해 사진이나 음악을 편하게 감상할 수 있다.
- SRS CS Headphone 기능 (단, 번들이어폰으로는 힘들어요~~~)

B30의 단점,
- 하드타입이 아니라 플래쉬타입 (그나마 다행인 것은 마이크로 메모리 지원한다는 것)
- 터치진동으로 인해 오히려 사용감이 더 안 좋다


지름신 강도,
- 별 다섯개 중 네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