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한국 비스타 출시위해 땀 비질비질

마이크로 소프트가 1월 한국에 비스타 출시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관련기사를 요약하자면, 11월에 출시하는 기업용 비스타는 예정되로 출시 가능하고, 1월에는 일반 사용자용 '홈 프리미엄, 엔터프라이즈, 울티메이트'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1월에 한국에서 출시할 비스타의 버젼은 "K"이며, 작년에 한국공정거래위원회의 "끼워팔기" 제재로 인해서, 메신져와 미디어플레이어가 포함되어 있지 않고, 링크만 포함될 예정입니다. 또, 경쟁사 제품들의 링크도 포함시킨 제품입니다. (혹시, 구글토크도? 네이트온도?)

새 패치가 나오게 될 6개월 후에는 "KN" 버젼이 나올 예정인데, "KN"버젼에는 미디어센터가 없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 EC랑은 신나게 싸우고 있던데, 한국공정거래위원회랑은 싸바싸바 하고 있나봅니다~^^v
*** 그런데 미디어센터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 신 것 같습니다.
*** 그런데 미디어센터는 뭐하는 기능이죠?
*** 주말이여서 그런가, 한국 ZDNet에는 이 기사가 오늘 실렸습니다.

<관련기사>
- Microsoft scrambles to ship Vista in Korea, ZDNet US
- 마이크로소프트, 비스타 한국 출시 위해 안간힘, ZDNet Korea



댓글(2)

  • 2006.10.17 15:52

    1. 구글토크는 링크에 포함되지 않을걸요. 왜냐면 한국에 사용자가 별로 없기때문에 넣을 이유가 없죠. 아마 네이트온, 야후메신저, 다음 메신저, 버디버디 정도가 포함되겠죠. 멀티미디어 재생기는 곰플, 퀵타임, 리얼, 아드레날린 정도.. 최대한 한국 사용자한테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는 제품만 링크시킬겁니다. 아마도....

    2. MS는 한국공정거래위원회랑 별로 사이 안좋습니다.

    3. 미디어센터는 별거 아니고요. 그냥 멜티미디어 즐기는 프로그램이랄까... TV로 음악듣고, 사진보고, 비디오보는 거 보셨나요? 뭐 그런거랑 비슷한데요 별로 쓰는 사람 없던 것 같던데..

    • 2006.10.17 23:38 신고

      이런, 자세한 답변 캄사합니다~^^v
      공정위와 MS는 사이가 안 좋군요. EC에 비해 유연하게 대하길래~혹시나 했는데...제 생각에도 미디어센터 쓰는 사람이 많지 않을 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말씀하신 제품들을 오히려 더 많이 쓸 것 같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