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선이 연장이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서울 왕십리역까지만 운행하던 분당선이 청량리역까지 연장이 되었습니다. 분당선이 청량리역까지 연장된 것은 동대문구민들의 염원을 담은 연장이라고 합니다~^^ 말은 그렇게 했지만 ㅋㅋ 사실, 분당선이 청량리역까지 연장 된 것은 많은 의의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가장 큰 것은 KTX 강릉선과 연결된 점입니다. ktx 강릉선은 시발역이 서울역과 청량리역인데, 서울역보다 청량리역에서 출발하는 열차가 많습니다 강원도에서 오는 이용객들이 분당선을 쉽게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이전에는 왕십리역까지 다시 가서 갈아타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또한, 추후에 GTX B노선까지 청량리역을 거쳐서 가기 때문에 분당선의 연장은 의미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본론으로 들어가서 연장된 분당선 청량리역 시간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량리역에서 출발하는 분당선 시간표와 청량리역에 도착하는 분당선 시간표입니다.
연장은 됐지만, 청량리역에서 출발하고 도착하는 분당선은 많지가 않습니다. 단계적으로 횟수가 늘어난다지만, 아직은 연장됐다는 것에 의미를 두어야 합니다 ㅋㅋ
상행 8번 하행 8번으로 총 16번이 청량리역에서 출발하거나 도착을 합니다.
시간표입니다. 간단하죠 ㅋㅋ 시간표도 청량리역에서 출발하는 것만 있습니다. 도착하는 것은 청량리역 기준에서 큰 의미가 없게죠!
사간표를 가만보면, 직장인들이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은 딱 한개입니다. 오전 07시 52분에 출발하는 전철입니다. 이외에는 직장인들이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은 없다고 봅니다. 대신, 오후에 전철이 많이 편성돼서 대학생이나 나이드신 분들에게는 좋을 것 같습니다.
저녁 시간은 오후 7시 15분 1개입니다.
연장은 했지만, 이용하기에는 불편 정도의 횟수이긴 합니다. 그래도, 청량리역에서 강남까지 15분 정도면 갈 수 있기때문에 메리트가 있지 않을가 싶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연장된 분당선 청량리역 시간표을 후다닥 하게 공유해드리고 설명해드렸습니다! 즐겁고 행복한 청량리역 분당선 연장이 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