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놀이동산
가족, 연인, 기타 등등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놀이공원은 시간을 보내고, 추억을 쌓기에 좋은 공간입니다. 서울과 수도권에도 서울랜드, 에버랜드, 롯데월드, 어린이대공원 기타 등등 몇 군데 놀이공원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에버랜드는 놀이시설과 동물원 이외에도 이벤트와 공연 등의 볼거리 등이 많아 아이들과 어른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가 있습니다. 또, 롯데월드와 다르게 실외라서 답답함도 없고 넓습니다. 또한, 용인에 위치하여 서울에서 자동차나 전철 등의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갈 수가 있어서 접근성도 좋습니다.
차가 막히지 않는다면 자가용으로는 강남에서 30~40분, 강북에서 50분~1시간정도면 갈 수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강남과 강북에 직행버스가 있어서 에버랜드 정문 앞 주차장까지 갈 수 있으며, 셔틀버스도 정기적으로 운행하고 있어 편안하게 갈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자가용 및 대중교통, 셔틀버스를 이용해서 에버랜드에 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하철
먼저, 지하철을 이용해서 에버랜드를 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도보록 하겠습니다.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최소 한번은 갈아타셔야 합니다. 먼저, 분당선 기흥역까지 가서 경전철 에버라인으로 환승을 하고 종점인 에버랜드에서 내립니다. 그리고,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해서 에버랜드로 이동을 하면 끝!
지하철을 이용하는 장점은 용인 에버랜드를 갈 경우 차가 막히는 경우가 많은데, 차가 막히지 않는다는 점 그리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다보니, 가격이 싸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단점은 최소 1번 이상의 환승과 셔틀로 갈아타야 한다는 점입니다.
참고로 에버랜드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지하철 이용법과 지하철 노선도를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버스
버스를 이용할 경우, 2가지 방법으로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셔틀버스는 아래에 따로 말씀 드리겠습니다.) 첫번째는 일반 노선버스를 이용하는 방법과 두번째는 에버랜드로 가는 정기관광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일반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일단, 강남 부근이라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버스가 5002번 버스입니다. 5002번 버스는 신논현역이나 강남역, 양재역에서 탑승을 할 수가 있습니다. 많이 이용하는 이유는 강남 중심의 정류장을 지나가고, 그 부근의 다른 버스에 비해서 돌아가는게 없는 직행버스입니다. 아래 에버랜드 홈페이지 설명도 있지만, 5002번 대신에는 5001번과 5003번이 있는데, 그 버스들은 살짝 돌아갑니다.
강변, 잠실, 송파 부근이라면 5700번 버스를 이용합니다. 기타 사당, 판교 등의 버스 등은 아래의 사진을 참고 부탁 드립니다.
이외에 관광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아래의 홈페이지에서 예약 등을 하여야 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전국에서 이용할 수가 있는데 예약을 통해서 표를 예매해서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비용은 타는 정류장마다 다르며, 신촌의 경우는 약 10,000원입니다.
관광버스 홈페이지 예약 http://www.everland.com/web/everland/how/traffic/how_traffic_info04.html
자가용
자가용을 이용하는 방법은 가장 좋은게 카카오나 티맵을 이용해서 오는방법입니다~^^ 보통 차가 막히지 않는 다면, 강북은 약 1시간 정도의 거리이고, 강남은 30~40분 정도의 거리입니다. 워낙, 에버랜드로 갈 수 있는 대중교통 수단이 많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편할 수 있는데, 어린 아이들이 있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불편한 곳이라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에버랜드 가는법과 셔틀버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