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투, 정말로 출시될 듯!
구글의 "넥서스 투" 출시 소문이 루머가 아닌 듯 보입니다. 또한, 그 "넥서스 투" 개발사가 삼성이라는 소문도 루머가 아닌 듯 보입니다! 비롯, 두 회사가 각각 넥서스 투에 대한 존재를 부정했지만, "진저브레드" 발표행사가 다가오면서, "넥서스 투" 존재에 대한 증거들이 속속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오늘 진저브레드 OS 발표가 예정되어 있었으나,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오늘 진저브레드 관련 소식보다 인터넷을 불끈 달아오르게 한 소식이 있었으니, 바로 "넥서스 S"에 대한 소식입니다.
넥서스S, 베스트바이 떡밥
첫번째 미국 오프라인 샵 베스트바이에 "넥서스 S"가 14일부터 전시될 것이라는 문서가 나왔다는 것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면, 넥서스S가 11월 14일에 전시될 예정이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이를 보고, 넥서스 투가 출시된다는 소문이 시작됩니다. (이때까지만해도 이런게 뭐...라고 생각했습니다.)
http://androidcommunity.com/nexus-s-displays-landing-in-best-buy-on-november-14th-20101111/
넥서스S, 엔가젯 떡밥
두번째, 엔가젯에서 넥서스S 사진이 유출됩니다. 뒷 "Google" 마크가 합성 논란에 휩쌓였지만, 사실 정작 앞모습을 보면, 똑같은 디바이스는 지금까지 없었다는 것! 비스무레한??? 디바이스는 있지만서도...
http://www.engadget.com/2010/11/11/this-is-the-nexus-s/
넥서스S, 또 다른 베스트바이 스펙 떡밥
세번째, 베스트바이에서 넥서스S 스펙이 나옴! 베스트 바이에 제품리스트에 넥서스S 스펙이 나왔다는 떡밥이 올라왔습니다.
모델명은 GT-i9020T 길이는 4-9/10"(4.9인치라는 것인가???), 두께 1/2", 배터리 1500mah, 카메라 500백만화소 등등
넥서스S, 구글 떡밥
마지막으로 결정적 사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바로 구글 개발자들이 넥서스S GT-i9020T으로 찍은 사진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피카소웹 올라온 사진들 중 디바이스 모델명이 GT-i9020T인 사진들이 있었고, 그 사진들을 찍은 사람들이 구글개발자라는 것입니다. 그 중 한국분이 올린 사진있는데, 그 사진의 제목이 "근무중 테스트"입니다.
근무중 테스트가 뭐냐!!!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카메라명과 카메라 모델명을 보면..."허걱" 입니다! 지금까지 나온 적이 없는 모델명이고, 위에 베스트 바이의 모델명과 일치하는 모델명이기때문입니다!
특히, 이 사진말고도 많은 GT-i9020T로 찍은 사진들이 많으니, 한번 봐주세요! 그리고, 그 분들은 대부분 구글에서 일하시는 분들 같습니다.
넥서스S, 떡밥은 진실이다!
떡밥으로만, 루머만으로 끝날줄 알았는데, 오늘 나온 사진들을 유추해보면, "넥서스투" "넥서스S"은 확실히 출시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엔가젯 사진이 나올 때까지만 해도 긴가민가 했는데, 피카소웹에 올라온 사진을 보니, 99%입니다!
설마 이 모든 것을 조작할리는 만무하죠!
기존 넥서스원을 온라인에서만 판매했던 것을 넥서스투는 오프라인에서 판매할 것으로 보이는데, 모르긴 해도 그 파괴력은 어마어마 할 것입니다! 가격이 문제이기는 해도, 갤럭시S 만큼은 아니라도, 수백만대는 판매될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 넥서스원을 써보신분이라면 많이 들 느꼈던 넥서스원의 문제점은 소프트웨어아 아니라 하드웨어였습니다. 단순 멀티터치 문제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하드웨어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다시말해 하드웨어 완성도가 조금 낮았습니다. 그런 단점을 넥서스투에서는 삼성전자가 잘 해결해 줄 것이고, 반대로 갤럭시S의 단점이였던 "발적화"와 "OS업그레이드" 문제는 구글에서 해결해줄테니...
탐나는 물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