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원, 레퍼런스 폰의 진가발휘하다???
레퍼런스 폰의 진가일까요?
진저브레드가 나오게되면, 머지 않아 넥서스원도 지원될 듯합니다. 다시말해, 구글 안드로이드 2.2.1이 그랬듯이, OTA를 통해서 안드로이드 OS 2.3 "진저브레드(Gingerbread)"를 깔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구글 안드로이드 OS 2.3 "진저브레드(Gingerbread)" 갖은 루머 앞에서도 변함없는 것은 딱 하나! 일단, 첫번째 진저브레드 폰이 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넥서스원은 진저브레드로 업데이트 할 수 있다는 것! 그것 하나는 변함이 없는 듯 합니다. (지금 확률상 희박하긴 하지만, 오늘 새벽 삼성의 새로운 디바이스가 나올 때, 진저브레드가 입혀져서 나올 수도 있습니다)
넥서스원 진저브레드 업데이트 루머는?
하여간, 테크크런치에 의하면, 몇일 뒤(아마도 11일이겠죠!) 넥서스원이 진저브레드로 업데이트 될 것이라는 루머가 나왔다고 합니다. 이번 것은 트위터 루머인데, 오픈 핸드셋 얼라이언스 리더쉽 팀멤버인 알바로 퓨엔테스 바스퀘즈(Alvaro Fuentes Vasquez)가 자신의 트위터에 "몇 일뒤 안드로이드 2.3(Gingerbread) 가 업데이트 될테니 준비하고 있어라!(Preparen sus Nexus One (Developer version) para la actualización vía OTA de Android 2.3 (Gingerbread) para los próximos días :-D)" 라고 올렸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OS는 팀킬???
이는 곧, 최초는 아닐지몰라도, 조만간 넥서스원이 진저브레드로 업데이트 된다는 것입니다!
갤럭시S나 옵티머스 큐 등 국내에서 많이 판매되고 있는 기기들이 아직도 프로요로 업데이트 되지 않는 상황에서 넥서스원은 다음 버전으로 업데이트! 오홋~오홋~오홋~(어찌보면, 이게 안드로이드 OS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보통 아이폰 3 라던지, 아이폰 3gs 라던지, 아이폰 4가 같이 OS업데이트가 되는 반면, 안드로이드의 경우는 제조사마다 제품마다 업데이트가 달라지지 통일성이 없는 것이 단점입니다.)
하여간, 넥서스원 유저로서 기분 좋은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넥서스원이 하드웨어적으로 몇몇 단점이 있기는 하나, 레퍼런스폰이라서 OS업데이트에 있어서는 참 좋은 듯 합니다!(단, KT 에서 얼마나 빨리 테스트를 마치냐에 따라서 몇일이 걸릴지 몇주가 걸릴지 모르겠지만서도!)
안드로이드 폰에 있어서 넥서스원같은 레퍼런스폰은 진리인 듯 합니다!
설마, 국내정발 넥서스원 진저브레드 업데이트 늦어지는 건 아니겠죠???
참고로 넥서스원 안드로이드 2.2.1 업데이트의 경우, 현지화 작업 등 이런저런 작업으로 인해서 OTA업데이트가 늦어지긴 했지만, 이번 진저브레드의 경우는 조금 빠를 것으로 보입니다! 이유인즉, 2.2.1 업데이트때 국내 작업 내용이 진저브레드부터 들어갔기때문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