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플루 예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신종플루엔자)

신종플루로 인한 사망자가 또 발생하였습니다.

오늘 신종플루(신종플루엔자) 9번째 사망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전북에 거주하는 81살 여성분으로 입원 치료를 받던 중, 폐렴 및 만성폐쇄성질환 증상이 악화돼 다발성 장기부전으로 사망하였다고 합니다.

신종플루 감염자와 사망자가 날이 갈수록 늘어가는 추세라고 합니다. 특히, 올 가을과 겨울을 정점이 될 수 있다는 정부 알림과 신문 방송의 보도가 있는 것으로 봐서는 그 추세는 꺾이지 않을 듯 싶어보입니다.

지난 번 "신종플루엔자, 신종플루 증상과 치료법은? 그리고, 감기와 다른점은?" 글에도 언급했듯이, 신종플루는 독감과 증상이 비슷하고, 감염 경로도 비슷합니다. 단, 그 증상과 감염도가 독감에 비해서 심하고 위험성이 있어서 주의를 해야하니다.

신종플루땜에 층마다 손소독기..
신종플루땜에 층마다 손소독기.. by Fribirdz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일반적으로 신종플루는 공기를 통한 감염이 아니라, 감염자의 기침 등에 의해 발생된 비말(날아 흩어지거나 튀어 오르는 물방울)에 의해서 감염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신종플루가 "공기를 통한 감염"이 아니기때문에 정부나 의료기관에서 신종플루 예방법으로 손세정과 마스크 착용 등을 하는 것입니다.

보건복지가족부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신종플루 예방법은,

. 화장실에 다녀온 후, 재채기 또는 기침을 한 뒤에는 반드시 비누와 물로 손 씻기
. 손 세정제를 사용해서도 손 위생 실천
. 아픈 사람과의 접촉을 피하기
. 잘 먹고 규칙적으로 식사하며 자주 운동하기
. 만약 당신이 아픈 사람을 간호하고 있다면, 마스크 착용 하기
<보건복지가족부 홈페이지>

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외부에 나갈 때, "마스크 착용"이나 "장소를 옮기때마다 손세정"하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이 2가지만 잘 치기면, 신종플루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 신종플루 예방법과 관련해 참고할만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신종인플루엔자에 감염되면 어떻게 될까요?

. 대부분의 환자들은 단지 가벼운 증상만 있을 뿐, 항바이러스제와 같은 특별한 치료 없이도 회복됩니다.
. 그러나 특히 기왕에 다른 질환을 앓고 있거나 임산부,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경우에는 중증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중증으로 진행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에는 항바이러스제 투여나 입원 치료가 필요합니다.
 
만약 신종인플루엔자에 걸렸다고 느낄 때 일반적인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휴지로 코와 입을 가리고 쓰고 난 휴지들은 주의해서 버리기
. 직장이나 학교 또는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 피하기
. 만약 증상들이 지속된다면, 의료기관에서 진료받기
. 일단 편히 쉬고, 많은 양의 수분 섭취하기
. 다른 사람에게 전염을 막기 위해 마스크 착용하기
. 확진환자는 적어도 7일, 또는 증상이 지속되면 7일이 지났어도 증상이 없어진 후 하루를 더 자발적 격리하기
<보건복지가족부 홈페이지>

날이 갈수록, 신종플루에 대한 "위험성"이 높아지는 듯합니다. 집이나 회사 등에서 할 수 있는 실 생활 신종플루 예방법인 "손세정(손세척)과 마스크 착용"은 꼭 하고 다니세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