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F소나타 출시일 전 유출된 사진들...과연,가격은 얼마일까요?

미국시장에서 화끈한 마케팅과 후한 씀씀이로 시장 점유율을 후끈하게 올리고 있는 현대자동차. 얼마나 후했으면서, TV광고와 신문광고를 본 소비자가 "설마, 이런 혜택을..." 이라는 의문을 가지며, 매장을 찾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래서일까요? 자동차보다 화끈한 마케팅 프로그램으로 미국시장에서 사랑을 받고 있는 현대자동차입니다.

그럼, 한국에서의 현대자동차는?

답답시렸습니다!!! 오늘 나온 투싼을 보더라도, 투싼 자동차 자체로는 매력을 가지고 있지만, 가격이나 기타 마케팅 프로그램으로는 눈이 저려올 정도로 깜깜합니다.

"현대자동차이니까! 할 수 있는 일이다" 라고 밖에 생각이 안 듭니다. 기타 다른 브랜드에서는 이런저런 혜택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끄는데...현대자동차는 굉장히 보수적인 것 같습니다. 동생 기아자동차만해도 그렇지 않은데, 잘 나가는 브랜드 1위라서 그런 것일까요?

하여간, 현대자동차가 넷심을 이용한 인터넷 마케팅을 이용하고 있는 듯합니다. 얼마전 투싼 청바지 버젼도 그렇고, "YF 소나타" 유출 사진을 그렇고...유출된 사진에 대해서 반응을 보이지 않고, 조용히 있는 것을 봐서는  현대자동차에서 마케팅으로 이용하고 있는 듯 합니다.

뭐, 사실, 현대자동차 입장에서는 나쁠게 없는 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출처 : Auto Blog>

올 7월부터 YF소나타의 사진이 유출되더니, 출시 2주일 정도를 남기고, 또 다른 YF소나타의 사진이 유출되어 공개되었습니다. 

지난번 유출 사진은 테스트 운전때의 모습이였다면, 이번 유출 사진은 스튜디오 사진 촬영 중의 YF소나타가 모습입니다. 이말은 곧, 출시가 된다는 것이겠죠...(9월 9일에 출시된다고 하죠~^^)

하여간, 이번 유출 사진 중 눈에 띄는 것은 택시등이 달린 YF소나타 사진입니다. 아마도 누가 장난을 치려고 한 것 같은데...눈에 띄네요~ㅋㅋ 사실, 신형모델을 출시도 하기 전에 택시형 모델이 나올 일이 없을 듯합니다.


위의 사진입니다. 사진이 자동차나 찍힌 사진이나 조잡해보이는 것을 봐서는 합성을 했거나 장난친 것 같습니다.

그럼 YF소나타의 가격을 얼마나 될까요?

아직 정확한 가격표가 나와있지 않아, 정확한 가격은 알 수 없으나, 투싼을 비교해 YF소나타의 가격을 짐착컨대 NF때보다 10~20% 정도 높게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유독 한국시장에서만 현대자동차의 가격정책이 왜 이런 것일까요? 정말 그 가격대가 적정가격인지 궁금하네요. 비싸도 자동차만 괜찮으면 사는 한국 소비자 마음때문일까요? 아니면...

하여간, YF소나타의 스펙이나 가격의 확실함은 9월 9일이 되어야 알 수 있을 듯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