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y 소니 신모델 PSP Go 정식발표!!!
6월 2일부터 4일까지 진행된 미국 LA(로스앤젤레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세계 최대 비디오 게임 전시회 "2009 E3(Electronic Entertainment Expo)"에서 소니가 신형 PSP, "PSP Go"를 발표했다고 합니다. 얼마전부터인터넷과 언론으로만 나돌던 신형 "PSP Go" 발표소식이 드디어, 소니에서 정식발표를 한 것입니다.
2004년에 PSP가 나온 이후, 신형 "PSP Go"의 가장 바뀐 점은 UMD 방식에서 상하 슬라이드 방식으로 변경된 것과 블루투스 기능 추가입니다. UMD의 장점 중에 하나가 불법복제 방지였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는 실효를 거둔지 못했고, 이에 따라 소니가 선택한 것은 상하 슬라이드 방식 변경 그리고 "슬림화"
기존 PSP 유저라면, 바뀐 "PSP Go" 키패드와 조작에 어색함을 느낄 수 있겠지만, 이번 "PSP Go"의 강점이라고 할 수 있는 "슬림화"에 따른 휴대 간편이라는 목적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인 듯 합니다.
하여간, 슬라이드 방식 변경에 따라 기존 PSP 모델보다 무게가 약 20~40%정도 가벼워졌고, 그에 따라 디자인도 "슬림화" 된 것 같습니다. 일단, 위에 언급했듯이, "슬림화"에 따라 "키패드"가 변경되었고, "화면크기"도 기존의 4.2인치에서 3.8인치로 기존 PSP보다 약 0.4인치가 작아졌습니다. (대신 종전의 해상도는 480 x272로 같고, 밝기는 기존보다 약 40%정도 밝아졌다고 합니다)
이외에 메모리는 16GB를 장착했고(외장메모리는 M2사용), 무선랜말고도 블루투스 기능도 추가되어, PS3 패드, 무선헤드셋 등의 다양한 블루투스 악세사리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PSP Go"의 가격은 달러로 $249, 엔화로 26,800엔이며, 한화로는 약 30~35만원정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PSP $170~200달러인 것을 본다면, 굉장히 비싼 가격입니다. "PSP Go"루머나올때만해도, 기존 PSP보다 저렴한 가격에 "PSP Go"가 풀린 것으로 예상했는데...가격이 완전 ㅎㄷㄷ입니다!!!
이번, PSP 신형 "PSP Go"는 휴대성를 강조하면서, 그에 따른 PSP 대중화를 생각한 것 같습니다. 닌텐도 DS가 게임기로써 충실해 "대중화"를 이끈 것에 충격을 받았다고 해야할까요? 너무 엔터테인먼트를 강조하다보니, 무게가 무거워지고, 휴대성에 문제가 있던 기존 PSP의 문제점을 보완한 듯합니다.
과연, 30~35만원대 "PSP Go"가 소니의 바람되로 대중화에 성공을 할 것인지 궁금해집니다!!!
(전 무지하게 갖고 싶네여~ㅋㅋ)
참고로 "PSP Go"의 출시일은 미국에서 10월 01일, 일본에서는 11월 01일로 출시 될 예정이며, 한국 출시 일정은 공식적으로 정해지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