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만 즐길 수 있는 혜택, "우린 무료로 e러닝을 합니다!"

" '토익강좌'부터 '각종 자격증강좌', 거기다!!! "MBA 영어강좌"까지!!! 유료 e-러닝을 우린 무료로 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고 해서, 다 되는 것은 아닙니다.

대한민국에서 인구가 가장 많다는 서울특별시 시민이라고 해서 되는 것이 아닙니다.
대한민국에서 정열이 가장 넘치다는 부산광역시 시민이라고 해서 되는 것이 아닙니다.

단지, 경기도 도민이여야만 누릴 수 있습니다.

지난 달 29일부터 경기도에서 펼치고 있는 "공무원·도민 e-러닝(사이버)교육",  "토익" "토플" "일본어" "영어회화" 등의 YBM시사(e4u) 유료 강좌를 포함해, "엑셀" "파워포인트" 등의 컴퓨터강좌, "정보처리기사" "주택관리사" "한자" 등의 자격증시험 강좌, 각종 직무강좌 등까지 다양한 "e-러닝"강좌를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무료 강좌이기때문에 "허접하겠지" 라고 생각하신다면, 큰 오산입니다. 왠만한 공공기관, 대기업에서 펼치고 있는 "무료강좌"만큼이나 알차고 알차고 알찬 강좌입니다. (총 약 1284개의 e-러닝콘텐츠가 있으며, 코스웨어 423개, 모바일 861개 등 입니다.) 또, 단순 컴퓨터로만 강좌를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PMP와 핸드폰, PMP로도 볼 수 있는 컨텐츠들이 있습니다.

<PMP로 볼 수 있는 강좌들>

익히 우리가 알고 있는 YBM시사(e4u)에서 강좌들은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겠지만,) 현재 YBM시사(e4u) 홈페이지에 개설되어있는 강좌들로 학원의 유명강좌들이며, 이외에도 "각종 자격증 시험 강좌", "기본소양강좌" 중에도 유료 강좌들로 유명강좌들이 많습니다. (뭐, 유료강좌라고 해서, 유명강좌라고 해서 다 좋은 것은 아니지만...그래도, 레벌루가 다르겠죠~^^;;)


<현재, YBM시사(e4u) 홈페이지 개설되어 있는 강좌, (가격은 블라인드처리했습니다.)>

저도 경기도민은 아니지만, 동생이 경기도민이라서, 살짝 꼽사리끼어서 강좌를 하나 듣고 있습니다. 어제 동생과 같이 개설했기때문에 하나 하나의 강좌에 대해서 무어라 말씀은 드리지 못하지만, 위에 언급했듯이, 나름 인정을 받고 있는 유료 강좌들이기때문에 만족스러울 것이라고 예상합니다~^^v

<동생과 제가 신청한 강좌입니다.>

혹, "나도 경기도민인데, 듣고푸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강좌 수강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경기도 넷(www.kg21.net)에 가셔서 회원가입을 한 뒤, 경기도 인재 개발원(edu.gg.go.kr)로 가서 경기도 넷 ID로 로그인을 하고, 통합회원 가입을 합니다.

수강신청 페이지로 가서, 원하는 강좌를 신청 한 후, 정해진 기간내에 강좌를 이수하면 됩니다. 참고로, 모든 강좌에는 엄격한 이수기준이 있기때문에 꼭 이점을 염두해서 강좌를 개설하셔야 합니다.!!! (시험도 있다고 합니다~^^;;)



경기도민이라고 하면, 그리 부럽지가 않았는데, 이만큼은 매우 부럽네여~^^;; 보통, 이런 강좌들은 지역의 사업체를 대상으로 하거나, 공무원들의 "인재양성" 목적으로 하는데, 전 도민들을 대상으로 한다는것과 유명한 유료 강좌들 그리고, "자격증강좌" "컴퓨터" 등과 같은 필수 강좌들이 있다는게...부럽네여!!! 

단순히, 유료 강좌이기때문에 설레발치는 것이 아니라, 말이라도 "몇몇이 아니라" "너희들 전체에게 혜택을 주겠다" 하니 어감이 틀리네여??? (컴퓨터를 못하시는 할아버지, 할머니 그리고, 기타 강좌를 듣고, 볼 수 없는 분들 등을 고려한다면, 이 혜택을 경기도 도민 전체가 받을 순 없겠지만 그래도, 굉장한 시도이고 혜택인 것만은 틀림없습니다.)

기타 기사자료들
http://www.asiae.co.kr/uhtml/read.jsp?idxno=2009042911024909221
http://www.acrofan.com/ko-kr/live/news/20090429/00000029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