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온 아반테보다 더싸고 더 이쁜 자동차! 이게 외제차라니! (내외부 사진)

일본 토요타 (도요타)에서 제조한 알리온 자동차가 국내 현대자동차에서 제조한 아반테 가격보다 더 싸다고 합니다. 또, 싼게 비지떡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의 성능과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외제차라고 하면, 동급대비 국산차보다 비싸다는게 고정관념인데 특히 일본 토요타에서 제조한 것이라면 더욱더 비쌀 것 같다는 생각이 지배적입니다. 하지만, 이제 그런 고정관념은 없애버려야하겠습니다.

국민차라고 불려도 소색이 없을 현대자동차의 아반테. 대당 가격이 약 1600만원정도 호가하는 자동차입니다.(프리미어 모델)  준중형자동차인데가, 국산차 중에서 가장 아름답고 성능도 좋고 안정성이 있어서 동급 중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 모델입니다.

하지만, 이 자동차보다 싸면서 더 성능이 좋은 자동차가 외제차 중에서 있었으니, 이름하여 알리온입니다. 알리온은 JIT 제조방법과 렉서스 브랜드로 유명한 토요타에서 만든 자동차입니다. 주요특징으로는 알리온 고급형 (무단변속기) 의 가격은 한화로 약 1450만원정도이며 세금을 포함하더라도 약 1600만원정도한다고 합니다. 내부는 플라스틱과 나무 장식가 조합되어있어 고급스럽고, 열쇠를 꽂지않아도 시동이 걸리는 스마트키 시스템과 버튼 시동장치가 있으며 후진 주차시 뒤쪽 영상을 볼 수 있는 5.8이니처 액정모니터가 장착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 연비는 리터당 18km라고 합니다.

일단, 알리온의 가격은 세금을 포함하더라도 약 10~20만원정도가 싸며, 기능이나 성능 또한 아반테보다  낫다는 평가입니다. 또, 연비또한 리터당 14km인 아반테보다 18km를 주행할 수 있는 알리온이 좋다고 합니다.

대단하지 않습니까?

굳이 비싼 국산차를 타는 것보다 외제차를 타는게 낫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현재 현대자동차에서 일어나는 노사분규나 서비스를 생각한다면, 차라리 같은 돈을 준다면 더 성능좋은 자동차를 타고 싶은 마음입니다. 예전에는 그래도 국산차를 타자는 애국심같은 마음이 들었으나, 귀족 노족와 답답한 서비스를 보자면...

대우자동차 그렇고 삼성자동차도 그렇고!!! 차라리 같은 돈이라면...국산이라는 것보다는 가격과 성능, 기능, 안전성을 생각해야겠습니다. 근데, 알리온 같은 소형차가 국내에 들어오러면 아직도 시간이 걸린다고 하네요...그사이에 엔고가 되면 안되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