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클래식 개인 지갑 만들기

이더리움 클래식의 지갑 생성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더리움 클래식은 이름처럼 이더리움의 이전 버전입니다. 처음 제가 코인을 접할 때, 이더리움 클래식은 머지 않아 소멸해 질 코인이라고 했습니다 ㅋㅋ 그래서, 이더리움 클래식(앞으로는 이클이라고 하겠습니다.) 구매하면 안되는 코인이라고 했는데 ㅋㅋ

지금은 전혀 그런게 없습니다. 특히, 얼마전에는 코인베이스에 상장을 하면서, 많은 사랑을 받아드랬습니다.

그럼, 오늘은 이더리움 클래식 개인 지갑 생성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업비트나 빗썸,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이클보관 할 수 있는 지갑이 있기 때문에 개인 지갑의 필요성을 못 느낄 때가 많습니다. 

그럼, 왜 이클의 개인 지갑으로 생성을 하는 걸까요?

최근에는 이클겜 때문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 ㅋㅋ 이클겜이 스포츠 게임을 배팅을 하는 데, 이것이 불법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배팅 사이트 배트맨의 경우는 합법적인 사이트입니다. 그러나, 배트맨을 제외하고 운영되는 배팅 사이트는 무조건! 불법입니다!

그럼 이클의 개인 지갑 생성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클래식 이더리움 월렛 사이트 방문

클래식 이더리움 월렉 사이트로 방문을 해서 지갑을 만듭니다. 이클의 개인 지갑 만드는 방법은 몇가지 있는데, 간단한 클래식 이더리움 월렛으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사이트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바로 가실 수 있습니다. 

클래식 이더리움 월렛 사이트 바로가기 : https://ethereumproject.github.io/etherwallet/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사이트 중앙에서 지갑 생성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지갑생성" 버튼을 클릭 합니다. 사이트에 바로 이동하자마 아래와 같은 페이지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 키스토어 파일 저장하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였으면, 아래와 같이 키스토어 파일을 저장하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키스토어라는 것은 보안 파일로 나의 지갑을 백업하거나 다른 툴을 이용할 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이클의 키스토어 파일을 저장합니다.


세번째, 개인 키 저장하기

이클의 개인 키를 저장합니다. 키스토어 파일과 같은 기능을 하는 것으로 키스토어 파일은 파일로 저장하는 것이라면, 개인 키는 출력을 하던, 메모장에 붙여넣기하여 사용하면 되는 것입니다.


네번째, 지갑 정보 확인하기

그럼 지갑의 정상적으로 만들어져 있는 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 상단의 카테고리 중에 "지갑 정보보기"를 클릭 합니다. 그리고, 좌측 하단의 "지갑 접근 방법 선택하기" 에서 " 키스토어 파일 (UTC/JSON)"  을 선택합니다.

다섯번째, 지갑 파일 선택 및 지갑 잠금해체

아래의 순서대로 지갑을 선택하고 비밀번호 입력하고 지갑잠금해체를 진행합니다. 

여기 까지 하면 지갑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이더리움 클래식 개인 지갑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