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평수계산기, 3초만에 사용하는 방법

세계 경제와 우리나라의 정치 경제의 부확실성이 걷어지면서, 서울의 아파트 값뿐만 아니라, 전국의 아파트 값이 천정부지로 올랐는데요. 어른들이나 부동산, 기타 주변 사람들과 이야기할 때 아파트의 면적을 25평 30평 40평 이라는 평형으로 말합니다. 그런데, 인터넷 부동산이나 주택공사, 신문 등에서는 평형이라는 단위보다 몇 m2(제곱미터)를 사용합니다. 그러다보니, m2(제곱미터)가 확 환산이 안되면서 해당 면적이 얼마나되는 지 혼란이 올 때가 많습니다.

실사용하는 사람과 정부의 정책 혹은 인터넷 기사, 네이버 부동산이 사용하는 단위가 다르다보니 헷갈리는 데, 어른들이나 부동산의 경우 과거에 아파트뿐만 아니라 토지 면적을 평수로 계산을 많이 했습니다. 1평은 가로 약 1.8m 세로 약 1.8을 말합니다. 문제는 이 1평이 정확한 수치가 아니라서 m2(제곱미터)를 사용한 것입니다. 

그렇다하더라도 평수가 익숙하다보니, 아파트의 m2(제곱미터)을 아파트의 평수로 말하는 거나 보는 것이 확 귀에 들어오다보니...그래서 오늘은 m2(제곱미터)를 3초만 환산 할 수 있는 아파트 평수계산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급면적과 전용면적은?

아파트 평수계산기에 앞서 아파트의 면적은 여러가지의면적이 있습니다. 계약면적, 기타공용면적, 공급면적, 전용면적 등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실 생활이나 아파트 거래시에 사용되는 용어는 공급면적과 전용면적입니다. 공급면적은 실제 우리가 사용하는 생활하는 면적으로 주거 공용면적과 전용면적을 합친 것입니다. 주거 공용면적은 복도, 계단 등의 면적이고, 전용면적은 이런 주거 공용면적을 제외한 실생활 방공간 면적(베란다는 서비스면적으로 해당 면적에 포함이 안됩니다)입니다.

쉽게 말씀 드리면, 네이버 부동산이나 부동산에서 공급면적이 84m2(제곱미터)로 되어 있고, 전용면적은 59.9m2(제곱미터)로 되어 있으면, 실 방의 공간은 59.9m2(제곱미터)이고, 복도를 포함한 공간은 84m2(제곱미터)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실방의 공간 59.9m2(제곱미터)는 약 18평입니다.

아파트 평수계산기를 사용하는 방법

본격적으로 아파트 평수계산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아파트 평수계산기가 있습니다. 네이버 아파트 평수계산기은 여러가지 면적을 환산해주고 계산도 빨라서 제가 자주이용하는 아파트 평수계산기입니다.

먼저, 네이버 아파트 평수계산기로 이동합니다.(아래에 아파트 평수계산기 링크를 클릭하면 됩니다) 

아파트 평수 계산을 원하는 m2(제곱미터)를 입력하면, 바로 옆의 회색바에서 아파트 평수계산이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저는 84m2(제곱미터)가 궁금해서 입력란에 84를 입력하고 몇평인지 확인 하였습니다. 84m2(제곱미터)는 약 25평입니다.

이외에 몇가지 국민평형과 112제곱미터, 141제곱미터가 몇 평인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46제곱미터는 약 14평
59제곱미터는 약 18평
84제곱미터는 약 25평
112제곱미터는 약 34평
141제곱미터는 약 42평

이것으로 아파트 평수계산기를 쉽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그러면,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신고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