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로닉스 거래방법 쉽게 배워보기

여러분들의 비트코인 혹은 이더리움, 알트코인들은 잘 지내시는지요? 제가 구매한 코인들은 죽을 쑤고 있습니다. 요 몇일 이더리움이 33을 돌파해서 40으로 가려는 움직임을 보내는 데, 제가 구매한 코인들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마이너스의 손을 제대로 보여주는 요 몇일이였습니다. 존버(존나게 버티는) 정신으로 Sell 없이 1주일이 지났지만, 이더리움이 올라가니 존버가 맞나 회의를 느끼고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들어가서, 지난번 글에서는 가상화폐(전자화폐) 거래소 폴로닉스(Poloniex) 회원가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폴로닉스에서 거래하는 방법을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폴로닉스에서 거래를 진행하려면, 먼저 폴로닉스에 돈을 송금을 해야 합니다. 문제는 폴로닉스는 원화 거래가 되지 않는 해외 사이트입니다. 달러로는 거래가 가능한데, 송금하기 애매하죠! 그러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가상화폐의 달러! 기준화폐와 같은 비트코인으로 거래가 가능합니다. 

그럼, 달러도 못 보내는데, 비트코인은 어떻게 보낼까요? 가상화폐는 거래소끼리 송금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국내 가상화폐거래소 코인원에서 폴로닉스로 비트코인을 보낼 수가 있습니다. (은행에서 달러를 송금하는 것과 같은 개념입니다.) 비트코인이외에도 몇가지 코인을 보낼 수가 있는데, 실제 거래 편의나 수수료를 따져볼때 비트코인을 이용하는 게 낫습니다.

폴로닉스 거래방법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들어가기 전, 폴로닉스에 로그인할 때 아래와 같이 "SECURITY CHECK" 화면이 뜹니다. 접속한 브라우저의 안전 검증을 하는 것인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매번 로그인을 할 때마다 해당 창이 뜨고, 몇 초 지나면 로그인 창으로 이동을 합니다.

먼저, 폴로닉스 사이트로 이동하여, 로그인을 한 후에 아래의 그림과 같이 (상단 우측에 위치한) "BALANCE" 카테고리를 클릭 하면, 하위 카테고리로 몇가지 들이 나옵니다. 그 중에서 "DEPOSITS & WITHDRAWALS"를 클릭 합니다. 참고로 DEPOSITS 은 입금할 때 사용하고, WITHDRAWALS은 출금할 때 사용합니다.

그리고, 바뀐 창 상단 오른쪽 검색 창에서 우리가 입금하려는 가상화폐를 검색합니다. 비트코인으로 입금하려고 하니, "bitcoin" 입력한 후에 검색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BTC" "Bitcoin"으로 목록이 보이실 것입니다. 목록 끝의 "Deposit"를 클릭 합니다. 

Deposit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Important : Send onlt BTC to this...)빨간색 문구가 뜨면서, 무엇무엇이라 나옵니다. 대략 "비트코인으로 보내는 주소만 알려 주는 거다" 라는 뜻같습니다. 그 아래에 보면, "Got it. Show me the Deposit Address" 문구를 클릭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하얀색 바탕 상자에 희안하게 생긴 글자가 나옵니다. 해당 글자가 비트코인 송금 지갑 주소입니다. (매우 중요한 지갑 주소이기때문에 아무한테나 알려주시면 안됩니다. 저는 가렸습니다!-아래의 그림 노란색 상자 위치에 주소가 나옵니다.)

그러면, 이 주소로 무엇을 할까요? 쉽게 말씀 드리면, 희한하게 생긴 글자는 은행계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폴로닉스 비트코인 입금 주소로 이해를 하시면 됩니다. 자, 그러면, 입금계좌가 생겼으니, 해당 주소로 비트코인을 보내면 되겠죠? 어디에서 비트코인을 보낼까요? 위에도 언급드렸듯이,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폴로닉스 주소로 비트코인을 보내는 것입니다. 저는 제가 거래하고 있는 코인원에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다른 거래소도 거의 비슷합니다.)

코인원에서 거래소 메뉴에서 "BTC 입출금"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가상화폐 출금하기 요청"을 클릭 합니다. (그림은 완료한 모습을 보여드립니다.) - 대략 설명을 드리면, "보이스피싱이나 파밍같은 불법 거래가 있을 수 있으니 입출금할 때 조심하고 막 사용하지말아야 합니다" 라는 것입니다. 

위에서도 언급드렸듯이 입출금 주소를 아무에게나 알려줘도 안되고, 해당 주소로 막 입금을 해도 안됩니다. 은행계좌와 다르게 해당 주소로 내 코인 등을 가로챌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다시 아래와 같은 "BTC(비트코인) 출금 안내 및 주의사항 창이 듭니다. "확인했습니다." 창을 클릭 합니다. (폴로닉스 거래방법이 매우 쉽기합니다. 단, 이러한 최소한의 안전창치 혹은 거래단계를 거쳐야 폴로닉스 거래를 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BTC 출금하기" 메뉴에서 ,

"송금할 BTC" 입력을 합니다., (폴로닉스로 보낼 비트코인의 수량을 입력하면 됩니다.)

"송금할 주소" 입력을 합니다. (위에서 얻은 폴로닉스 Deposits 주소를 입력합니다.-희안하게 생긴 글자)

그리고, "보내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참고로 비트코인을 송금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요? 송금할 비트코인이 필요하겠죠! 폴로닉스로 비트코인을 송금하기 위해서는 보내고자 하는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을 구매해야 합니다! 간단하면서도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왜냐하면,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을 구매하면, 해당 거래소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또한, 폴로닉스로 보낼 때 송금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또한, 폴로닉스에서 코인을 거래 혹은 구매하고자 할 때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반대로 폴로닉스에서 거래를 다하고 돈을 환전을 하고자 하면, 위의 과정을 또 거치게 되니 다시 비슷한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국내거래소 수수료(비트코인 구매) + 송금 수수료 + 폴로닉스 구매 수수료 + 폴리닉스 판매 수수료 + 폴로닉스 수수료(비트코인 구매) + 송금 수수료 + 국내거래소 수수료(비트코인 환전) 이 최소 듭니다.

폴로닉스로 송금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BTC 송금" 창이 뜹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폴로닉스에 가서도 확인을 해야겠죠? 단, 국내 은행 거래처럼 입송금 확인 바로바로 확인이 되는 건 아닙니다. 잘 될 때는 5분이내에 송금한 내역을 확인 할 수도 있지만, 안되는 경우에는 몇 시간이 지나도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단, 국내거래소에서 송금 승인을 해주고 진행하는 데 이과정이 오래 걸릴 때가 있습니다. 반대로 폴로닉스에서 국내거래소로 보낼 때도 오래 걸릴때가 많습니다.

아래의 그림과 같이 폴로닉스 "BALANCES" 창에서 "HISTORY" 창을 클릭 합니다.

입금이 완료되었으면 아래의 그림과같이 "Complete" 기록이 뜹니다. 받은 BTC와 수량, 일시, 주소 등등이 뜹니다.

그럼, 이제부터 폴로닉스에서 원하는 코인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이것으로 폴로닉스 거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언제나 즐거운 코인 거래하시고, 좋은 수익 행복한 수익 하세요~저처럼 존버정신도 좋지만, 많은 좋은 정보를 얻어서 수익 올리세요!


신고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