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 스펙과 가격 공개! S A보다는 물건은 물건입니다!

스마트폰 폭풍의 눈으로 지목된 삼성 애니콜의 갤럭시S! 이전 삼성 스마트폰이 소비자에게 실망을 안겨준 바람에 논란의 여지가 많은 것은 사실이지만, 최근 공개된 안드로이드OS가 장착된 갤럭시S는 확실히 물건은 물건입니다!

최근 삼성 스마트폰 개보를 열거하자면, 옴니아1, 옴니아2, 갤럭시A, 갤럭시S입니다. 아이폰과 달리, 삼성의 스마트폰 라인업은 피치폰처럼 신제품이 계속적으로 출시된다는 게 장점이면서도 단점입니다. 그러다보니, 소비자의 인식이 그리 좋지 않은 점도 있고, 휴대폰 대리점에서 "살짝의 강매"가 있다보니, 인식이 좋지 않은 점도 있고, 옴니아2와 갤럭시A를 거치면서, 얼리어답터 사이에서 안 좋은 입소문이 돌면서, 인식이 좋지 않은 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S 출시로 삼성 스마트폰에 대한 안 좋은 인식들을 조금은 해소할 듯 싶습니다. 갤럭시S는 이전 삼성 스마트폰에서 볼 수 없었던 현존 최고의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S의 OS인 안드로이드의 어플리케이션도 점점 더 늘어나고 있기때문입니다.

갤럭시S 출시일과 가격

갤럭시S의 출시일은 6월 14일입니다. 발표는 이보다 빠른 8일이지만, 출시일은 6월 14일입니다. 현재 가격은 싱가포르 출시 가격으로 보면, 8GB가 갤럭시S의 가격은 90만원대에서 자리를 잡을 것으로 보이며, 참고로 싱가포르에서 출시된 8GB 갤럭시S의 가격은 $774입니다.



갤럭시S 스펙

그렇다며, 현존 최강의 갤럭시S의 스펙은 어떨까요? 해외에 공개된 갤럭시S의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모델 Samsung Galaxy S
프로세서 ARM Cortex A8 @ 1 Ghz - Hummingbird 
메모리 8GB, 16GB (32GB까지 장착)
램 512M
크기 122 x 64 x 10 mm 
무게 118g 
네트워크 2.5G (GSM/ GPRS/ EDGE) : 850/ 900/ 1800/ 1900 MHz 3G (HSDPA 7.2Mbps, HSUPA 5.76Mbps) : 900/ 1900/ 2100 MHzGPS 장착
GPS 장착
와이파이 장착(b/g/n) 
블루투스 3.0 가능
밧데리 1500 mAh
카메라 500백만 화소, HD720p 재생 및 녹화 가능
디스플레이 4.0” WVGA SUPER AMOLED (800x480) with mDNIe
운영체제 Android Android 2.1(2.2 프로요로 업데이트 예정) 

출처 : http://www.frandroid.com/18192/prise-en-main-du-samsung-galaxy-s-i9000/

지난 1일에 발표된 Cnet의 벤치마크 자료를 보면, 허밍버드 CPU 1Ghz가 장착된 갤럭시S이 성능이 스냅드래콘 1Ghz가 장착된 넥서스원이나 디자이어보다 높게 나타났습니다.


출처 : http://asia.cnet.com/reviews/mobilephones/0,39050603,62200389,00.htm

디스플레이를 4인치의 슈퍼 아몰레드로 사용한 것은 여타 스마트폰과는 비교되는 점이며, 안드로이드 OS에서 8GB 및 16GB 모델을 내놓은 점과 GPS, 블루투스3.0 500백만 화소와 HD 720p등을 지원하는 점은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갤럭시S의 논란거리들

갤럭시S는 현존 최고 스펙의 스마트폰입니다. 단, "스펙이 다가 아니다" 라고 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맞습니다" 스마트폰 최고의 덕은 아무래도 사용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인데, 아이폰에 비해서 안드로이드의 어플리케이션의 수가 적은 것은 사실입니다. 단, 안드로이드의 어플리케이션 수가 점점 더 늘어나는 수준이고, 아이폰의 인기 어플리케이션이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으로 변환되고 있으니, 선택의 여지가 있을 듯 합니다.

또한, "과연 해외 스펙이 국내에도 적용이 될 것인가?" 라는 점도 의문일 것입니다. 갤럭시A 출시 때 "스펙다운 출시"로 홍역을 치른 삼성이라면, 아마도, 해외 스펙 그대로 국내에도 출시할 것으로 보이고, 출시 비슷한 일에 아이폰4G가 발표되기때문에서라도 해외와 비슷한 스펙으로 출시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최고 스펙에 맞는 "최적화"를 했나? 스마트폰은 컴퓨터와 비슷한 점이 많아서, 스펙이 좋더라도, 어떤 OS를 쓰냐에 따라서 속도가 달라지곤 합니다. 아래 시연을 보면, 갤럭시S는 어느정도 안드로이드에 "최적화"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HTC만큼은 아닌 듯합니다~^^;;)


이외에도 갤럭시S의 장점으로는 DMB가 가능하다는 것과 디자인입니다. 앞으로 DMB로 월드컵과 다양한 TV프로그램을 볼 수 있다는 점은 해외 스마트폰과는 다른 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또한, 디자인도 기존 옴니아와는 사뭇 다른 느낌으로 세련되고, 얇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 옵니다.

기존 삼성의 스마트폰이 논란을 빚은 것은 사실이지만, 이번 갤럭시S는 그 논란을 잠재울만큼 매력적인 스마느폰인 것만은 사실입니다. 옴니아2를 거쳐서 갤럭시S까지! 이번 갤럭시S가 그동안의 논란을 잠재운다면...아이폰의 바람도 잠재울 수 있지 않을 까 싶습니다.




관련글

2010/03/27 - 갤럭시s, 갤럭시폰! 삼성의 새 안드로이드폰!
2010/02/15 - 첫 바다폰(웨이브폰) 공개! S8500 실제 사진과 동영상~!
2010/02/12 - LG전자 안드로이드 폰 출시! LG-GW620(KH5200) SK가 아닌 KT~
2008/12/11 - 아이폰(iPhone) 블랙베리(Black Berry)2009년에 만나봅시다. 위피(Wipi) 의무화 폐지!

신고

댓글(19)

  • 이번엔 제발
    2010.06.02 13:24 신고

    (동영상은 재생속도조작논란이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사몰레드(아몰레드)는 취향이 갈리고 무엇보다 가격이 비싸서 의미가 없죠
    (해상도도 아이폰4G가 더 높게 나올지도 모르고)
    높은 스펙은 같은 가격에서 높을때나 의미가 있지 가격이 비싸버리면 별로..
    저 속도차이도 의미가 없는게 갤럭시A 스펙논란때 클럭800을 720으로 낮춰놓고
    10%는 별 차이 없다고 개드립 친건 삼숭자신입니다

    하지만 제가 주목하는 스펙은 저 무게입니다 118그램!!
    지금 제가 쓰는 아레나폰이 110그램입니다 --;
    (1그램단위의 식료품을 재는 외제저울로 잰거라 정확합니다)
    묵직한 벽돌느낌의 스마트폰이 이젠 고급터치폰수준으로 내려왔다는거죠

    삼숭이 생각이 있다면 두께와 무게와 안드로이드 2.2 업글로 광고할겁니다

    • 2010.06.02 15:10 신고

      갤럭시A 사건때문에 이번에는 제대로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무게...스펙뿐만 아니라, 무게뿐만 아니라, 두께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말 이대로 나와준다면, 아이폰4g만큼은 아닐지라도 많은 관심을 가질 것 같습니다.

  • 2010.06.02 16:21

    비밀댓글입니다

  • 기타로
    2010.06.02 21:30 신고

    아몰레드가 의미가 없다고요...ㅋㅋㅋ...슈퍼와 그냥 아몰레드는 해상도 차이가 적어도 5배 차이는 납니다...육안으로도 딱 티가 나지요...또 이러한 해상도는 배터리의 수명을 더 길게합니다...아이폰4g가 기존 유출된것을 보면 적어도 그냥 아몰레드로는 갤S의 해상도를 앞지를수 없습니다...높은스펙이 가격차이가 좀나면 의미가 없다고요...ㅋㅋㅋ이것도 안습이네요..대부분 스마트폰들이 가격이 약간 차이가 있지 큰 차이는 없습니다...따라서 스펙의 정도가 큰 경쟁력이지요...또한 무게보다고(사실 무게는 실제 차이는 없습니다)..두께가 중요하죠..이게 바로 기술력이거든요...최고의 부품을 가장 얇고 작게하는게 또한 경쟁력...프로요는 이미 업글로 공식발표났고...이정도 폰이면 세계시장에서 최고의 경쟁력은 충분...이번에 갤S는 진짜 물건임...다른 많은 분들처럼...출시만 기다리고 있습니다..^^...어이없는 첫번째 댓글보고 한자 적습니다...^^

    • 2010.06.02 23:24 신고

      첫번째의 말을 보면,슈퍼가 좋긴 하지만, 가격과 취향에서 선택의 여지를 두지 않는다는 의미로 쓰신 듯합니다. 참고로 저도 갤럭시S를 좋게 보고 있습니다~^^v 단, 아이폰4g가 나온다면, 비교를 해봐야 할 듯합니다.

    • Blueriver
      2010.06.03 05:32 신고

      안녕하세요.
      지나가다가 어이없는 답글 보고 저도 한 마디 적고 가겠습니다 ^^

      먼저, 해상도의 의미부터 파악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저 위에 800x480 이라고 써 있는데 해상도가 5배 이상 차이가 난다는 말씀은 뭔가요? 슈퍼 AMOLED 는 실제로는 1600x960 이상이라도 된다는 말씀인가요? 아니면 뭔가 다른 기준의 "해상도" 를 말씀하시는 겁니까?

      게다가 고해상도 AMOLED 스크린은 펜타일 방식이라 해외에서 800x480 이라는 해상도를 실 해상도로 볼 수 있느냐 논란이 많습니다.

      그리고 일반과 슈퍼의 차이는 더 얇아졌다는 것 뿐입니다. 이에 따라 시야각이 조금 더 좋아지기는 했겠지만, 그 외의 차이는 전혀 없습니다.

      또한, 아이폰 4G 는 (개인적으로 아이폰은 그다지 좋아하지 않습니다만) 960x640 의 해상도로 나올 거라 합니다. 산수만 조금 할 수 있어도 어느쪽 해상도가 높은지는 바로 알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디스플레이는 기본적으로 보는 사람에게 얼마나 잘 보이느냐의 문제라 좋고 나쁨의 기준은 순전히 사용자에게 있는만큼 지극히 주관적입니다. 자신의 기준으로 잣대를 댈 수는 없죠.

      그럼에도 어떤 기준을 재야 한다면, 미국 이미지 캘리브레이션 전문 회사가 전문 장비로 잰 것으로는 AMOLED 스크린은 저 바닥입니다. 모토로라의 LCD 가 최고고, 그 다음이 아이폰 LCD, 그리고 AMOLED 는 한참 아래 바닥을 기고 있죠. 자신에게 좋게 보인다고 그것이 실제 좋은 것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삼성이 최고 스펙 폰을 내는 것은 분명 맞고 기대도 됩니다만, AMOLED 에 대한 환상은 좀 버리시는 게 좋을 것 같군요.

    • real2
      2010.06.03 16:53 신고

      Blueriver 님말이 정확하네요.

  • Blueriver
    2010.06.03 05:35 신고

    안녕하세요. 검색하다가 흘러들어왔습니다.

    삼성의 갤럭시S... 확실히 기대할만한 제품이라는 생각입니다.
    적어도 확실히 현존 최고 스펙이기도 하구요. 3D 벤치는 다른 것들에 비해 2배 가까이 빠르더군요. 게임에는 최적일 것 같습니다.

    다만, 삼성에 대한 인식은 하드웨어에 대해서는 정말 의심할 여지가 없는 건 분명한데 소프트웨어 쪽에서는 아직까지 그다지 좋은 인식이 박혀있지 않다보니 이 부분이 좀 걸리네요.

    최근 미국에서는 업그레이드 약속을 깨는 바람에 사람들이 분노하고 있고...

    과연 삼성이 갤럭시S 로 이미지 쇄신을 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 2010.06.03 13:05 신고

      말씀하신대로 나와있는 스펙은 확실히 최고이지만, 일단 삼성 스마트폰은 나와봐야 느낌을 알수가 있죠~^^c특히, 아이폰 4g가 나와봐야..."아~뭔가가 다르구나" 라는 느낌과 감탄을 받을 수 있을 듯합니다~^^

  • 하얀뽀샤시
    2010.06.15 14:57 신고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내용중 한가지 짚고 넘어가고 싶은 부분이 있어 글을 올립니다.
    우선 현재 애플에서 발표한 폰은 4G가 아니라 그냥 4입니다.
    G라는 계념은 통신 세대를 의미합니다.
    현제 아이폰은 4세대인 LTE기술을 접목한 모뎀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제가 스마트폰과 관련된 일을 하다 보니...
    이것 저것 사용해본 PDA나 스마트폰이 많은데...
    기대가 되긴하는 제품중에 하나이긴 합니다...

    하지만 얼마나 OS와 융합이 잘되어 있을런지는 아직 미지수이네요...
    어플이야 금방 안드로이드쪽에서 따라 잡겠지만
    그 폰의 스펙에 맞게끔 얼마나 OS를 디자인 할지는 삼성의 능력에 달렸네요...

    그럼 좋은하루 되세요~! *^^*

    • 2010.06.16 14:54 신고

      글쓸때만해도, 아이폰 4G라고 해서 그렇게 쓴것인데, 그래도 지적 고맙습니다~`^^즐거운 하루되세여~

  • kkicman
    2010.06.16 16:40 신고

    꽤나 기다렸지만 내장 플래쉬가 없어서 패스하기로 했습니다. ;;

  • 미국
    2010.06.29 13:13 신고

    미국 거주중인데 제가 가입되어있는 통신사(T-Mobile)에 Galaxy s 가 나온다는 공지가 나왔더군요 7월 중순에 나온다고합니다 삼성이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미국의 빅 4라고 할수있는 통신사들에게 Galaxy s 판매 협상을 벌이고 있다고 하네요 Apple과 AT&T와는 단독공급 비교되는 정책이죠 이번 애플과 삼성의 대결 재밌을거같네요 삼성으로서는 발매직후 7~8월이 고비일거같습니다 판매 대수에서 결과가 확연히 드러나겠죠 그리고 저는 삼성 galaxy s쪽으로 마음이 가닥잡혔습니다 스펙이 너무 좋아서요..

    • 2010.07.04 11:18 신고

      스펙 괜찮습니다. 요즘, 메모리때문에 말은 많지만서도...일반분들한테는 그리 큰 문제는 아닌 듯하고요~

      단, 얼마전에 실물을 만져봤는데, 생각보다는...UI가 왠지 어색하다는 느낌을...받았습니다~

    • 행인
      2010.07.15 22:37 신고

      스펙이 갤스가 좋다고 말하기도 좀 뭐한데요;;

      아이폰 수신률 문제가 있긴 하지만 인터넷 하며서 그런식으로 잡을 사람은 없을거고, 왼손잡이가 통화할때는 문제가 있겠지만 전화는 수신률 조금 낮아도 문제는 없으니까요;; 베터리 조금 더 먹긴하겠지만, 가장 치명적인 차이 즉 아이폰이 가이길수 밖에 없는 이유는 아마 자이로센서가 아닐까요? 어플나와보면 아마 이 말이 무슨말인지 알겁니다. 자이로센서는 지금 지구상의 스마트폰중에 에플 아이폰4에만 탑제되어있습니다...

    • 지나가다
      2010.08.28 18:30 신고

      자이로센서 들어있는 폰이 없진 않은데요.. 아이폰이 자이로 센서를 이용한 것이 최초도 아니구요..-_-;
      가깝게는 미국판 갤럭시s에도 탑재 되어있습니다.

      자이로센서가 할 수 있는 기능이야 게임쪽이 가장 유력하죠.. 자이로를 가장 잘 사용하고 있는게 닌텑도 '위' 니까요..

      아이폰 써드파티 개발진들의 창조적인 생각으로 무언가 활용할 분야가 나올 것같기는 합니다만, 아직까지는 자이로센서를 제대로 이용할 어플은 게임포함해서 전무한데 그렇게 큰 메리트인지는 모르겠네요..

  • njnfv
    2010.07.02 23:12 신고

    갤럭시s와 아이폰4의 디스플레이와 관련된 밧데리 소모에대해 설명을 본적이있는데
    그리고 아이폰4,갤럭시,디자이어,윈도우7폰등 수많은 스마트폰 스펙을 비교하고 동영상 포맷지원등을 고려해서 구매했음 후회가없을정도로 괜찮은놈임 dmb,a/s등등 세심한부분까지 비교해서 처음으로 구매하게되는 스마트폰이지만 지식은 남부럽지않은 정보등도 공부해서 최종적으로 갤럭시s로 찌름 듀얼코어야 올해 후반기나 내년쯤이나 출시가되고 집전화,인터넷전화없는 실정에서 폰이 급한 상황에서도 꼼꼼히 살펴봐서 결론 갤럭시s로 박음 갤럭시s 프로는 여름철에 출시되니 더 기다릴 여유도없고 htc측에선 대리점 100개 목표달성에있다고하지만 글쎄 lg sh-150모델을 3년넘게 고장날때까지 쓴 고객으로 국내제품의 a/s 중요성을 더욱 절시히 알게됨 갤럭시s 구매한다고해서 후회볼일없음 밧데리 탈부착 가능하고 카메라 플레쉬만없고 음질에대해서 애길하지만 미미한 차이일뿐 지금스고있는대 벼로 불편함을 못느낌

    • 2010.07.04 11:19 신고

      가장 중요하게 사용자가 불편함이 없으면, 그게 가장 핵심이 아닐까요~남들이 뭐라해도, 자기만족이 없다면..ㅠㅠ
      갤럭시S를 쓰신다고 하니 부럽네여~^^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