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백신, 무료백신 V3Lite 다운로드와 설치법

윈도우7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백신을 찾아봤습니다. 작년 8월말만해도, 윈도우7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백신이 많지 않았는데, 지금 수도 없이 많습니다. 수도 없는 말은 괜한 것이 아니라, 사용자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굉장히 커졌다는 것입니다. 그럼 과연, 수도 없이 많은 백신 중에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할까요?

일단, 윈도우7 백신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백신은 알약과 V3Lite 등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가 있지만,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는 백신이 이 2개이기때문에 이 중에서 선택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알약과 V3Lite은 장단점이 있습니다. 알약은 일반 사용자가 많이 사용하지만, 리소스를 많이 먹고, 윈도우7 64bit를 지원하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V3Lite의 경우에는 믿음직스러운 안철수연구소에 제작하고 윈도우7 64bit를 지원하는 장점이 있지만, 프로그램 설치 후 광고가 보이는 것이 눈에 거슬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윈도우7 백신, 알약과 V3Lite 중 어떤 무료백신을 설치해야할까?


과연, 알약과 V3Lite 중에서 윈도우7 무료백신을 선택해야할까요?

저는 V3Lite을 선택했습니다. 이유인 즉, "안철수연구소에서 제작한 무료백신"이라는 점과 "윈도우7 64bit를 지원"한다는 점 그리고, "알약에 비해서 리소스를 많이 차지 않는다는 점"을 생각해서 V3Lite을 선택하게 됐습니다. 이외에도, "악성코드 치료와 검사" 기능과 "PC최적화와 PC관리" 등의 기능이 포함되어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PC최적화와 PC관리" 기능은 컴퓨터 초보자(컴맹)와 윈도우7를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기능이 아닐까 생각돼서 V3Lite를 선택하게 됐습니다.

AhnLab Smart Defense 엔진 도입 : AhnLab Smart Defense 엔진 도입되어 강력한 진단율을 제공합니다. 개인 PC의 제한성을 넘어 모든 악성코드 정보가 실시간으로 수집되는 ASD 센터를 통해 완벽에 가까운 악성코드 차단이 이루어집니다.

뉴 프레임워크 적용 : 안철수연구소의 신개념 보안 플랫폼인 V3 New Framework 적용하여 세계에서 가장 빠른 검사 속도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또한 확 줄어든 메모리 점유율로 안전뿐 아니라 PC 업무의 편의성 또한 강화되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엔진 : V3 제품은 신뢰성과 공정성 있는 컴퓨터 테스트 환경에서 전세계에 널리 퍼져있는 악성코드 샘플들을 단 1개의 오진도 없이 100% 진단하여 국제인증을 획득하여 그 성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제는 전 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있는 중국에도 악성코드 분석센터인 ASEC을 구축하여, 누구보다 빠른 악성코드 분석을 통해 엔진에 추가하고 있습니다.

악성코드 검사 및 치료 : V3 엔진과 SpyZero 엔진이 통합되어 악성코드에 빠르고 강력하게 대응합니다. 뉴 프레임워크으로 가볍고, 빠른 검사속도를 제공합니다. 신종, 변형 악성코드의 가장 빠른 업데이트를 제공하며, 오탐지율 최소화를 지향합니다. 실시간 감시와 자동엔진업데이트로 보다 안전하게 PC를 지키세요.

원클릭 : 1분 1초가 소중한 당신을 위해 클릭 한 번으로 빠른 검사와 PC최적화를 동시에 처리하여 보다 쉽고 빠르게, 최적화 된 PC로 항상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시스템 영역 청소, Internet Explorer 임시 인터넷 파일 청소, Windows 임시파일 청소,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 청소, 기타 실행목록 청소, 메모리 및 인터넷 최적화, 설치된 응용 프로그램 관리, ActiveX 관리, 툴바, BHO 관리, 보안패치관리 등)

위의 기능만 보면, V3정품과 크게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윈도우7 백신 V3Lite을 기능을 봤으니, 그렇담 V3Lite을 설치해보록해볼까요? 먼저, 윈도우7 백신 V3Lite을 다운로드 해볼까요?
V3Lite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안철수연구소 홈페이지 다운로드 링크 : http://v3lite.v3webhard.com/download/V3LiteSG_Setup.exe

1. 위에 V3Lite다운로드를 통해서, V3Lite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저장"버튼을 눌러도 되지만, "실행"버튼을 눌러서 바로 실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파일 "실행"버튼을 누르면, "이 소프트웨어를 실행하시겠습니까?" 라는 창이 뜹니다. 또, 여기서, "실행"버튼을 눌러서 실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7의 보안인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3. V3Lite 설치 시작 창이 뜹니다.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4. V3Lite 사용권에 대한 동의서 창 입니다. "동의함"을 클릭합니다.


5. V3Lite 설치요소를 선택하는 창입니다. 혹, 자녀의 PC를 관리하고자 하시는 분은 "자녀PC관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자녀PC관리" 기능은 "유해 동영상 및 유해 사이트 차단" "자녀의 컴퓨터 시간관리를 통한 자녀의 올바른 컴퓨터 사용습관 마련" "게임, 불법 다운로드 등 각종 유해 프로그램의 차단"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6. V3Lite의 설치 폴더를 결정합니다. 특별하게 바꾸실 필요가 없으며, "설치"버튼을 클릭합니다.


7. V3Lite 설치가 끝나면 "마침"버튼을 누릅니다.


8. 윈도우7 백신, V3Lite 설치가 마무리되면, 실시간 감시와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됩니다.


윈도우7 백신 V3Lite의 간단한 사용법

자, 그러면 간략히 윈도우7 백신 V3Lite의 주요 기능과 사용법을 잠깐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V3Lite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은 2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검사"와 "PC최적화 및 관리"입니다. 다른 백신에서 "바이러스 검사"는 있지만, V3Lite에서는 "PC최적화 및 관리"기능까지 있다는게 특징입니다.

V3Lite의 창 상단을 보면, "Home" "PC검사" PC튜닝" 버튼이 있는 것이 보입니다. "PC검사"는 말그대로 PC 바이러스를 검사 기능를 의미하는 것이고, "PC튜닝"은 PC최적화 및 관리 기능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PC검사" 버튼을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빠른 검사"와 "정밀검사" 버튼이 있습니다. "빠른검사"는 하드드라이브에서 감염되기 쉬운영역만 검사를 하는 것으로 검사시간이 짧습니다. 반대로 "정밀검사"는 사용자가 원하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감염되기 쉬운 부분부터 모든 부분을 정밀검사를 하는 것으로 검사시간이 오래걸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사용법은 둘 중에 하나만 클릭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PC튜닝"은 "PC최적화 및 관리" 기능으로써, PC최적화는 메모리 사용 및 인터넷 연결 관련 부분을 최적화시켜주는 기능이고, PC관리는 설치프로그램의 정보 및 삭제 차단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자, 이것으로 윈도우7 백신 V3Lite의 다운로드 및 설치, 간단한 사용법을 살펴봤습니다. 다른 무료 백신에 비해 윈도우7 64bit를 지원하는 점과 PC 최적화 및 관리 기능이 있다는 것이 V3Lite의 큰 메리트입니다. 특히, 저와 같은 컴맹 분들에게 유용한 백신 프로그램이 아닌가 싶습니다!

안철수 연구소 V3Lite 관련 페이지 : http://www.v3lite.com/main.do

참고로, 한글 윈도우 64 Bit 운영체제에서는[ActiveX 설치 관리], [툴바 설치 관리], [보안 패치 관리], [사이트가드] 등의 기능이 설치불가라고 합니다.

관련글보기


신고

댓글(12)

  • 무료백신
    2010.05.25 00:36 신고

    요즘 해외 유명백신 무료고 윈7 호환되는거 많은데 왜굳이 무겁고 못잡는 v3를...

    아바스트.avg.Avira.전부 무료고 세계유명백신이죠.

    • 2010.05.25 00:42 신고

      말씀하신 백신들은 알고 있습니다. 단, 일반사용자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유지관리 및 업데이트를 쉽게 받을 수 있는 제품이 알약이랑 V3, PC그린이라고 생각했고, 그중에서 PC최적화같은 기능이 있는 V3Lite가 나을 듯 싶어서 글을 올린 것입니다~

    • 웃기네이사람
      2010.11.07 09:44 신고

      언제적 v3 예기하는건지?? 쌍팔년도때 쓰셨나?
      지금 v3 lite가 얼마나 가벼워졌는데요
      못잡긴 뭘 못잡아요. 컴퓨터 보안에 기본도 모르시는듯

  • 무료백신
    2010.05.25 00:50 신고

    v3같은 백신 프로그램을 추천하시면 잘못하면 욕먹을수있습니다.

    실제로 저도 예전에 추천받아서 v3로 사용하는바람에 컴터 한대 날렸습니다^^

    그리고 자잘한 최적화기능 이런게 있어서 더 무겁구요,

    백신은 간단하게 말해서 바이러스를 잘 잡아야죠.

    그리고 아바스트나.avg같은경우는 한글화 되어있구요.

    업데이트 모두 자동으로 됩니다.

    • 2010.05.25 00:54 신고

      개인적인 이야기를 말씀하셔서...말씀하신 제품뿐만 아니라, 카스퍼스키, 에셋등을 사용해봤습니다. V3보다 낫습니다.단, 그렇다고 해서, V3가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말씀하신 바이러스 잘 잡는 것도 해외사이트가 아니라면, 국내 바이러스이기때문에 V3Lite가 특성화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악성코드면에서도 일반(컴맹)사용자에게는 눈이 가는 기능입니다.
      말씀하신 최적화프로그램이 레지스트리가 엉켜서 그런 것인데, 윈도우7에서는 큰 문제는 없을 듯 합니다.

    • 2010.05.25 00:56 신고

      흠...V3때문에 컴터를 날렸다는 무슨 말씀인가요? 바이러스 프로그램때문에 컴터를 날릴 수준이면, 예초에 다른쪽에서 문제가 생긴 것이 아닐까요? 기본적으로 V3엔진이 무건운 것은 이해가 가지만, 컴터를 날릴 수준으로 오진을 하지는 않는다고 생각하는데, 정확하게 말씀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 2010.11.07 09:42 신고

      예전 무거웠던 v3말하는가본데 지금
      무료백신 써본중 v3 lite가 제일괜찮았다.
      무겁다고하는데 전혀 안무거운데 무슨소린지
      집에컴이 혹시 486인가?
      컴터 한대날렸다고 쓴걸보니 컴퓨터도 잘 모르는 맹 수준인데 꼭 어리버리한 사람이 나대더라
      윈도우 업데이트만 꾸준히해주고 v3lite 정도쓰면
      정말 문제없이 쓸수있다.

  • 무료백신
    2010.05.25 01:05 신고

    훔...최고의 백신업체중에 하나인 카스퍼스키까지 사용하신분이 v3를 추천하신다면...

    뭐...더이상 할말이 없네요.

  • 2010.05.25 02:42 신고

    V3 정말 많이 좋아졌습니다.

    V3가 무겁다?고하시는분들 메모리 점유율을 확인을 해보셨는지 궁금합니다.

    윈7이 나올무렵 혹은 그이후 나오는 백신들이 무거운 백신을 탈피하고자
    메모리,리소스 점유량을 대폭 낮추어 좀더 가벼운 이미지로 마케팅을 한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중에서도 V3는 IS7에서 8로 넘어오며 대폭가벼운, 그리고 손쉬운 백신으로 탈바꿈 하였습니다.

    외산 백신들이 가볍지만 쓰기 어렵다는 부분에 비추어 파고든 틈세시장이죠

    우선 무겁다는 이야기는 같은 무료 백신끼리 경쟁을 해보아야곘지요? 알약, 어베스트 4 (지금은 5가나왔죠?)중에서는 가장 낮은 점유를 하고있고 ASD 탑제로 유사 변종 바이러스에 대한 확인이 빨라졌다는것은 상당히 좋은소식입니다. 저는 카스퍼스키 맹신?급은아니지만 카스퍼스키를 아직까지 구입해서 사용해보지만 변종바이러스에대한 확인이 v3가 더욱 빠릅니다.
    (요즘 카스퍼스키 좀 의심됩니다)
    다만 데이터 베이스량, 즉 표본량이 작을뿐이지..

    익명성의 양날..답답합니다.

    예전에도 이와 비슷한 포스팅을 한적있지만 허위 포스팅으로 신고먹고 포스트를 내려야했던 기억도있는데..

    물론 6개월뒤 그회사는 불법 악성코드 피싱 프로그램 제조회사로 찍혀서 문을닫았지만요.

    아차차. .그리고 알약보다는 V3가 프로세서 접근력이 더욱 뛰어납니다.

    알약(알툴즈 씨리즈)에 대한 숨겨진이야기는 많은분들이 블로그에 포스팅한 내용이 맞기도 하고요.

    무늬만 국산..


    적고나니 승인없이는 출력이않되는군요..;;;에휴.

  • 김은희
    2011.01.11 01:47 신고

    감사합니다

  • 2011.03.19 15:11

    비밀댓글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