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걸스 컴백무대, 흥행요소는 있지만...실망!

원더걸스 약 2년만에 국내 무대에 컴백! 어제 엠넷의 엠카운트다운 방송 출연으로 원더걸스가 국내 컴백의 불꽃을 피기 시작했습니다. 2년만의 복귀인지라, 기대를 하고, 기대를 하고 원더걸스의 컴백무대를 봤는데, 2년 전과 비슷한 원더걸스을 보고, "역시 원더걸스다!" 라는 생각과 "살짝 식상하고 실망이다!" 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일단, 2년만에 국내무대 복귀이지만, 흥행을 할 것 같습니다. 2년 전 "노바디(Nobody)"만큼의 흥행은 아니지만, 준수한 성적은 올릴 듯합니다.

원더걸스 흥행요소

먼저, 원더걸스의 흥행요소는 원더걸스 표 "흥겨운 멜로디"와 "쉬운 포인트 안무"입니다. 이번에 발표한 "2DT(2 Different Tears)" 멜로디는 노바디만큼이나 흥겨운면서 쉽습니다. 과장 조금 해서! 귀가 방실방실 춤추면서, 속속 들어온다고 해야할까요? 또한, 노바디의 화살춤만큼이나 쉬운 쌍브이 춤은 귀엽기도 하고, 따라하기도 쉽습니다.

남녀노소를 망론하고, 누구나 쉽게 들을 수 있고, 쉽게 따라 춤을 출 수도 있을 듯 합니다. 특히, 이 두 부분때문에 남성 팬들에게서 더욱 더 사랑을 받을 듯 합니다.

또한, 원더걸스에 대한 오랜 기다림입니다. 2년동안 국내활동을 철저히 자제한 점과 미국 빌보드 핫 100차트에 진입한 점때문에 원더걸스 팬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원더걸스를 매우 기다렸고, 이번 국내무대 복귀는 원더걸스에 대한 갈증을 확~풀어주는 계기가 될 듯합니다.


 
하지만, 실망스러운 컴백무대

하지만, 비록 국내복귀 첫 무대이고, 시차가 있었더하더라도, 어제 엠넷 엠카운트 컴백무대는 실망이였습니다. 미국에서 콘서트를 돌며, 라이브 무대를 펼쳤다고 했는데, 국내 컴백 첫 무대의 라이브 실력은 매우 실망이였습니다!
딱 멤버 한명만 일명 삑사리(음이탈) 이라는 것을 낸 것이 아니라, 전 멤버가 노래를 부를 때마다 삑사리를 냈습니다. 초반, 선미 대신에 들어온 혜림이 삑사리와 음정을 못 맞추길래, "뭔가..." 싶었는데, "소희" "선예" "예은"이 돌아가면서, 삑사리를 내니, "이건 아니다" 싶은 생각이 들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랩을 맞고 있는 "유빈"도 삑사리는 아니지만, 예전처럼 중성의 카리스마 있는 랩이 아닌, 그냥 감정없이 읽어가는 듯한 랩을 보여줬습니다. 

또한, 안무는 흥겹고 쉬워서 좋았지만, 나름 국내 첫 컴백무대인데, 연습을 많이 안해서인지, 서로 엉키는 경우도 있고, 맞지 않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특히, 새로운 멤버인 혜림은 멤버들과 전혀 동화가 안 된 듯합니다. 노래 실력이나 안무 실력은 비록 좋아보이지만, "솔로"가 아닌 "그룹"이라는 점에서 멤버들과 호흡이 맞아야 하는데, 어제 컴백무대에서 가장 멤버들과 엉키는 부분이 많았던 멤버가 혜림이였고, 가장 안무가 안 맞었던 멤버도 혜림이였습니다. 그리고, 2PM에서 닉쿤의 노래파트가 적은 것에 비해서, 혜림은 많은 듯 한데, "뭐랄까요..." 라이브할 때, 발음이 좋지 않는 것도 어쩌면, 좋지 않은 모습으로 비춰질 듯합니다.



2년 전과 다른 여성 아이돌 그룹들

2년이라는 시간동안 국내 여성 아아돌 그룹의 분위기는 많이 변했습니다. 실력이 걸출한 아이돌 그룹 2NE1, 생계형 아이돌 그룹이라 불리면 차근 차근 팬들을 만들며 사랑받고 있는 카라, 아이돌 그룹의 신화를 만들어낸 소녀시대, f(x), 포미닛, 시크릿 등등 많은 여성 아이돌 그룹이 생겼고, 한그룹만이 아닌 독식하던 사랑도 많이 분산되었고 또한, 2NE1이나 카라처럼 얼굴만이 아닌 실력과 열정 등을 겸비한 아이돌 그룹에 눈높이가 맞춰진지라, "예전의 원더걸스라면...미국에서 활동한 원더걸스라면..."라는 기대와 선입견이 있기때문에 단순히 쉬운 멜로디와 쉬운 안무만으로 성공할 수 없는 듯합니다.

많은 분들이 예전의 국민 아이돌 그룹인 원더걸스의 컴백을 기다리고 기다렸는데, 어제의 컴백무대는 매우 실망이였습니다. 2년을 기다린 팬들을 생각했다면, 미국에서 2년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보여줬어야했고, 2년동안 성장한 모습을 보여줬야했는데,

어제의 무대는 음악적인 부분을 떠나서, 전혀 실력이 성장한 느낌을 받을 수가 없어서 실망했습니다!

신고

댓글(18)

  • 혜림
    2010.05.21 22:06 신고

    혜림이라는 애는 다른맴버와 전혀 맞질 않더군요..

    • 2010.05.21 22:19 신고

      "미운 오리 새끼"라는 피앙새님의 말이 가슴에 와닿습니다. 실력은 부족하지 않는데, 뭔가 어울리지 않는다는~ㅠㅠ

  • 원걸화이팅
    2010.05.21 22:47 신고

    야 그럼 니가 원더걸스 들어가든가 어디 되지도 않는것이 감히 원더걸스를 평가해 나도 원더걸스 그렇게 팬일 정도는 아니지만 다른 쓰레기 여그룹들 보단 훨씬 훌륭하다고 생각해. 걔네 아니 혜림이나 이런애들 악플보고 얼마나 울고 힘들 었겠냐 그런거 생각안해? 그런거 생각하고 칭찬이나 좋은평가해주면 어디 덧나? 꼭 꼬리를물고 단점을 찝어 내야돼? 하긴 단점도 없엇어. 컴백무대 아주 완벽했어. 나도 걱정했어 혜림이 라이브 어떻게 소화할까 불안할줄 알았는데 음원 노래와 별 다를게 없더라고 훌륭했어 첫데뷔인데도 시선처리도 좋았고 그정도면 잘한거야 니가 힘들다는 단어를알아? 그러니까 원더걸스니 뭐니 다른 여그룹들 붙여서 지껄이지마

    • 2010.05.21 22:53 신고

      좋은 의견 고맙습니다. 단, 다른건 모르겠는데, 힘들다는 의미는 저도 못지 않게 알 듯 합니다. 그리고, "야"라는 단어는 아무때나 쓰는게 아닐 듯 합니다.

  • 사람나름이죠.
    2010.05.22 06:14 신고

    일본풍 미소녀 동요가 주가 되는 메인 스트림도 아니고, 나이먹으면 괜히 한번 해보는 섹시 그룹도 아니고, 특별한 이유도 없이 괜히 센척하는 여전사 풍 그룹도 아닌 원더걸스만의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저 같은 사람이 그 동안 많았기에 원더걸스가 유래를 찾아볼 수 없는 메가 히트곡들을 연달아 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ps.
    '실력이 부족하지는 않는데' 라는 글귀는 어법적으로 맞지 않는 괴상한 표현입니다. '예쁘는다' 가 논리에 어긋나듯이 '부족하는다'도 논리에 어긋납니다.
    '실력이 부족하지는 않은데'라고 고쳐 써야 합니다.

    • 2010.05.22 21:27 신고

      말씀 고맙습니다. 다음부터는 조심하도록 하겠습니다.

  • ㅜㅜㅜ
    2010.05.22 06:30 신고

    카라가 실력있다는 말은 처음 들어보네요 저도 엠카봤는데 무슨삑사리가 났다고 하시는지 모르겠네요? 음 엠카 안본사람이라면 또 삑사리냈어 이번에는 다?? 이러고 오해하시겠네요 대체 어디에서 삑사리가 났다고 하시는지 모르겠네요 근데 많은사람들귀에는 삑사리가 안들렸나봅니다 저도 마찬가지고 그리고 나름 국내 첫 컴백무대인데, 연습을 많이 안해서인지, 서로 엉키는 경우도 있고, 맞지 않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대체 왜 이런말이 나왔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도저히 연습을 많이 안해서인지.. 자기만의 생각이시네요 그렇게 생각하시는거잖아요 그리고 엉키는 경우와 맞지 않는부분이 어디에 있었다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보는 눈이랑 듣는 귀가 이상한걸까요? 원곡 들어보셨나요 근데?? 혜림 그 음 그대로 들어갔습니다 제귀가 이상한가봅니다 그리고 엠카엠알제거버전과 엠카무대 별반 다를거 없습니다 오히려 엠알제거가 더 낫다고 하더군요 그만큼 엠알같은걸 별로 안깔았다는 의미도 되구요 여자아이돌만 따지자면 투애니원빼고는 다른그룹은 거의 메인보컬이 노래 반이상을 부릅니다 그런데 원더걸스는 물론 예은양이랑 선예양이 더 많이 부르긴하지만 소희 예전에 선미 그리고 혜림이 거의 파트를 원더걸스는 나눠부른다는 느낌이 강하구요 다른걸그룹에서 볼수 있는 흔히 말하는 떼창이라고 하나요?? 그런부분이 원걸에게는 없습니다 떼창은 같이 부르니까 훨씬 잘하는거고 원걸 아이러니때 라이브논란 없었죠?? 그 문제 많다던 소희도 아이러니때는 논란없었습니다 라디오에 나가면 칭찬들었구요 제가 들어봤을때도 문제될건 없었죠 원더걸스 팝송같은건 잘부른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왜 자기노래는 못하고 팝송은 잘하냐 이런소리도 나올정도로... 본격적으로 원더걸스라이브논란이 시작된게 텔미입니다 텔미때부터 소희노래부르는목소리가 가늘어지고 개인적으로 아이러니때 목소리가 훨씬 노래를 잘부르게 보이고 하는데 왜 가는목소리를 고집하는지 모르겠네요 후크송이라고해서 바이브레이션넣는 부분은 아예 없었구요 그러니까 상대적으로 라이브가 불안할수 있죠 텔미때 예은이 목소리가 실제 예은이 노래부르는목소리랑 틀린거 아시나요?? 일부러 그런소리내라고 한듯싶습니다만 역효과였죠 삑사리가 많이 나는.. 후크송으로 얻은건 많은 사랑이지만 후크송으로 잃은게 있다면 아이러니때 목소리는 파워풀하고 신인인데도 되게 잘했구요 제가 원더걸스라이브를 놓을수 없는이유가 바로 그겁니다 아이러니같은 스타일의 노래만 나와준다면 라이브논란은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선미 콘서트에서의 엠브렐라 노래 들어보시면 답이 나오실겁니다 후크송으로 노래부를때는 비난받았지만 엄브렐라 부를때는 칭찬받았죠 시간나시면 원더걸스 원나잇온리도 들어보시면...소희는 머 잘부르는가수는 아니죠 냉정하게 다른멤버는 소위 까일정도로 비판받을정도로 비난받을정도로 노래를 못하진 않는다고 생각하구요 유독 원걸한테만 그런게 집중되는게 안타까울따름입니다 사람들 인식도 있고.. 인식이란게 참 무서운거죠 그리고 개인적으로 소시 다만세가 제일 멋있다고 생각을.. 떼창이 진리죠 왜 에스엠이나 제왑은 그런노래를 안들고나오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ㅠㅠ 소말때도 티파니 다른데보다 바이브레이션부분이 제일 맘에 드네요.. 아무튼 노래 제발 좀 잘만들어줬으면 7월달 미국앨범을 기대해봅시다 유명작곡가가 써준 노래 아주 좋더라구요 팝송이라 더 파워풀하게 부를수 있겠네요 후크송은 중독성은 강하지만 듣기에는 불편하다는거....

    • 2010.05.22 21:29 신고

      긴 글 고맙습니다. 사람마다 각자 생각하는 바가 틀릴 순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삑사리라는 것은 몇몇 음이 불안정하게 불러서 그런 것입니다.

      이것 또한 각자 느끼는 바가 틀려서 저에게 들릴 수 있지만, 다른분들한테는 느끼지 못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 ㅜㅜㅜ
    2010.05.22 06:38 신고

    제가 쓴글 읽어보니까 말을 너무 횡설수설 했네요 이해해주세요ㅠㅠ

  • 2010.05.22 12:30 신고

    동감입니다.
    소녀시대,투에니원,카라,포미닛,시크릿 등등
    다들 원더걸스가 부담될정도로 팬층을 확보했죠......
    미국에 나와있는 공백이 컸다고 할수 있죠..
    라이브로 승부했으면 ...라이브라도 잘해야하는데
    예은만 노래가 늘은것같고 나머지는 글쓴이생각과 동일합니다.
    별로네요 원더걸스..
    소녀시대가 일본에 안갔다면 원더걸스는 필패 였을겁니다.
    소녀시대가 빈 한국에서 그나마 팬층을 확보할수있는 기회를 얻은
    원더걸스는 소녀시대에게 고맙다고 해야 할것입니다.
    원더걸스분들이 좀더 분발하셧다면 좋겠네요..
    이번노래 실망입니다.

    • 2010.05.22 21:31 신고

      저와 비슷한 느낌을 받으셨다니~^^;; 아쉽게 몇몇 부분에서 불안한 음을...^^;;새로운 노래라서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
      2010.07.28 21:05 신고

      ㅇㅑ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흠아?
      니말똑바로햌ㅋㅋㅋㅋㅋㅋ니몇살이야?
      야솔까소시가원걸한테고마워해야해
      원걸이미국으로ㅈㅏ리비켜주고난다음소시가대박난거얔
      알고쫌똑바로말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소시가원걸한테고마워해야함ㅇㅋ?

    • 어이가없어~
      2010.10.22 21:18 신고

      윗분말처럼 고마워해야할건 원걸이아니라 소시지.
      원더걸스가 노바디 그만큼히트치고 만약 한국에 계속 남아있으면서 앨범내고 그랬으면 소녀시대가 지금 이만큼 클 수 있었을까 만약 2009년1월달에 원더걸스가 노래하나 새로 냈으면?그래서 gee묻혔으면 어땠을까.안묻혔을수도있다고 생각하겠지만 그떄 원더걸스 인기로는 투디티 냈어도 소녀시대 충분히 누를 인기였어.알고말해.니생각만 주절거리지말고

  • 레인보우
    2010.05.22 20:17 신고

    음...연예인관련 포스팅은 신중하게 작성해야 겠네요.
    이건 무서워서..
    개인의 주관적 성향까지 질타를 받아야하다니 조금은 무섭습니다.

    • 2010.05.22 21:34 신고

      서로의 생각과 의견이 있을 수 있으니~서로 이해해야겠죠~^^v

  • ㅎㅎ
    2010.05.23 02:09 신고

    오늘 다운 받아서 컴백무대 봤는데 원걸 망한듯.
    왠지 제자리걸음도 아닌 한발짝 뒤로 물러난 느낌이 드네요
    원걸 떠나고 소시가 대세였지만 점점 여성그룹들이
    실력 노래가 모두 좋아졌습니다만
    왠지 원걸은 뒤쳐진 느낌이 드네요.
    선미만 있었더라도 비쥬얼 부분에서는 나았을텐데
    새로운 멤버는 그냥 실망감만 주네요...암튼 망한듯.

  • UHwaBin
    2010.05.27 21:58 신고

    엠카운트 무대는 못 봤고 뮤뱅 무대였나, 그것만 봤는데
    확실히 예은은 실력이 는 것 같더라구요. 라이브도 예전보다 많이 안정적이고.
    솔직히 말해서 소희는 늘긴 했는데, 칭찬받을 만큼 썩 잘하는 것 같아 보이진 않았고,
    혜림은.. 좀 안타깝달까요-_- 겉도는 것 같아 보여서, 아무튼 이번 컴백
    생각보다는 기대 이하랄까요.(원더풀 분들에게 질타받을까 무섭네요;;)
    그런데 댓글 쭉 읽다보니 이 블로그 주인 분 대단하시네요;; 두 번째 댓글,
    저 같으면 화냈을텐데^^;;

  • ^,^
    2010.07.27 14:50 신고

    '흠'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원더걸스가소시한테고마워해야한다고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기여원걸이왜소시한테고마워해야하는데요?ㅋ
    뭐알고그런말씀을하시는건지모르겟는데용ㅋ솔까원더걸스가노바디까지활동하고
    미국으로갔거든요?ㅋㅋㅋㅋㅋㅋㅋㅋ그리고난다음원걸이없을때소시가대박이난거고요
    솔직히까고말하면소녀시대가원더걸스한테고마워해야하는거아닌가요!?ㅋ
    소녀시대가Gee전까지만해도'소녀시대-다시만난세계'빼고는다원더걸스가더우세엿어요.
    그전까지는원더걸스가더앞섯다고욬ㅋㅋㅋㅋ좀알고짓걸여주세욬ㅋㅋㅋㅋㅋㅋ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