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 치티치티뱅뱅 뮤비 풀공개!


이효리 치티치티뱅뱅!!!

여왕의 귀환이 시작되었습니다. 얼마전 "그네"를 선공개하면서, 활동 재기에 나섰던 이효리가 4집 "H-Logic"의 타이틀곡인 "치티치티뱅뱅(Chitty Chitty Bang Bang)"을 오늘 오후 3시경에 공개를 했습니다. 오랫만의 여왕의 귀환이라 많은 팬들이 기다리고, 기대를 하고 있었는데, "그네"를 딱 듣는 순간 이효리 "여왕" 너무 변한 것이 아닌가 싶었는데, "치티치티뱅뱅"를 듣는 순간 "아~잘못된 생각이였구나" 싶었습니다.

"H-Logic" 타이틀곡 "치티치티뱅뱅"

이번, 4집 "H-Logic" 타이틀곡인 "치티치티뱅뱅"은 이효리가 직접 작사를 한 곡입니다. 4집 앨범 중 유일하게 딱 한곡 이효리가 작사에 참여를 했는데, 그 곡이 타이틀곡인 "치티치티뱅뱅"입니다. 가사를 보면, 뭐랄까요??? 딱 이효리의 느낌이 딱 난다고 해야할까요??? 대단한 작사는 아니지만, 작사를 했다는 것에 박수를 "짝짝짝" 보냅니다.

또한, 이번 "치티치티뱅뱅"의 작곡은 신인작곡가인 라이언 전(Ryan Jhun)이 했습니다. 신인작곡가가 이효리같은 유명가수에 타이틀곡을 작곡했다는 것은 의아하지만, 나름 신선한 맛은 있는 듯합니다. 노래자체는 어디선가 들어본 듯 리듬이 아니라는 것이지요! 단, 분위기는 어디선가 많이 들어본 듯한 느낌이라는 것! "치티치티뱅뱅" 힙합비트에 일렉트로닉 신디사이저 비트가 반복적으로 나오면서, 흥을 돋구는 듯한 느낌입니다. 인터넷 뉴스에 보면, "힙합 마니아 이효리가 작심하고 힙합에 대한 갈증을 해소했다는 느낌이 들었다." 라고 적어놨던데...그런정도는 아닌 듯합니다!

참고로 "치티치티"라는 뜻은 자동차 경적을 뜻하는 은어입니다.


 
"치티치티뱅뱅" 뮤직비디오 (뮤비)

그리고, "치티치티뱅뱅"의 뮤직비디오 (뮤비)! 많은 분들이 "블럭버스터 같다" "디스트릭트 나인"의 느낌이 난다고 하는데, 느낌은 납니다. 단, "블럭버스터" 느낌은 나지 않지만, 초반 이효리의 등장하는 모습은 "디스트릭트 나인"을 연상케 합니다. (차용했겠죠???) 하지만, 뮤직비디오의 전체적인 느낌은 엉성한 느낌은 지울 수가 없습니다. 초반 외계인 모습을 하고 등장하는 것이나, 중간중간의 이효리 연기나 화면은 "블럭버스터" 가 아닌데, 자꾸 "블럭버스터"느낌을 내려고 해서 엉성합니다. (디스트릭트 나인의 경우는 나름 저 예산으로 블럭버스터 느낌의 영화를 만든 것으로 유명하죠!)

하여간, 집채만한 덤프 트럭을 몰고가는 모습도 그렇고, 중간에 나오는 경찰이 트럭을 가로막자 차 밖으로 나와 트럭 앞에서 댄서들과 함께 군무를 추는 모습도 그렇고 뮤직비디오 (뮤비)가 엉성합니다!



"H-Logic" 앨범리스트

마지막으로, 이효리 4집앨범 '에이치-로직(H-Logic)' 트랙리스트를 참고하세여~

01. I'm Back
02. Love Sign (Feat by 상추(마이티마우스))
03. ★(타이틀곡)Chitty Chitty Bang Bang (Feat by Ceejay of Freshboyz)
04. Feel The Same
05. Bring It Back (Feat by 베카(애프터스쿨),전지윤(포미닛))
06. Highlight (Feat by Bizzy)
07. 그네 (Feat by 개리(리쌍))
08. Scandal
09. 100 Percent
10. Want Me Back
11. How Did We Get (Duet by 대성(빅뱅))
12. So cold
13. Get 2 Know (Feat by Double K)
14. MEMORY (Feat by Bizzy)

신고

댓글(2)

  • 서브컬쳐
    2010.04.13 00:58 신고

    의도적으로 키치적인 영상을 만든겁니다... 우리가 보기에 너무 뻔~한 저렴한 느낌의 소품이나 셋팅이 그저 완성도가 떨어진다고 보시나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도입부에 외계인 인형 머리를 쓰고 나온 효리의 우스꽝스런 모습부터 시작해서.. 뮤비의 구조적인 헐거움이나 거친 느낌, 싸구려 이미지들, 뭔가 혼란스럽고 세련되지 않았지만, 보다 더 힘있고 강렬한 느낌을 주는 것이 바로 이러한 B급 영상입니다. 영상 만드는 사람들이 다 전문가들인데, 감각이 떨어져서 이렇게 만들었겠어요? ^^; B무비 감성, 서브컬쳐, 키치적 감성..을 이해하시면 보다 더 맛깔스럽게 이런 영상을 즐기실 수 있으실 겁니다.

    • 2010.04.13 21:36 신고

      B급으로 만들었음에도 불구하고, "블럭버스터"라는 표현을 썼기때문에 혼란을 내는 것입니다. 언급했듯이 "디스트릭트 나인"도 저예산으로 만들었지만, 둘을 비교한다면...차라리, B급이라 완전하게 B급으로 갔어야 하지 않을까요?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