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마진과 퓨처 시작방법과 차이는 무엇일까?
바이낸스에서 마진거래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마진은 일정 코인을 증거금하고 그 증거금액의 2~125배까지의 레버리지를 이용하여 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바이낸스는 크게 2가지의 마진선물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마진이고, 또 하나는 선물 혹은 퓨처(Futures) 입니다.
마진이나 선물(퓨처)의 차이는 큰 차이가 있지만, 결과적으로 내가 가지고 있는 코인 혹은 돈보다 더 많은 코인과 돈을 투자한다는 개념은 같습니다. 단, 마진과 선물(퓨처)은 거래 가능 코인과 레버리지 배수율이 다릅니다. 마진이 5배이면, 선물(퓨처)은 125배까지 가능합니다. 또한, 거래되는 코인의 수도 많이 차이가 납니다.
마진이 테더기준으로 약 30개 이상의 코인을 지원하는 반면에 선물(퓨처)은 테더기준 9개입니다. 배율이 높을수록 거래의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거래 코인을 늘려가는 듯 합니다.
그 외에도 디테일하게 다른 부분이 있지만, 거래하는 입장에서 배율부분만 다르다고 보면 될 듯 합니다. 위에 언급드렸듯이 현물을 가지고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배수가 크기 때문에 거래의 위험성이 큽닙다. 단, 번다면, 일반적인 현물 거래보다 더 많이 법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비트맥스도 그렇고 마진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번 분들도 많지만 그보다 더 많은 분들이 청산을 당하고 코인시장을 떠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여기까지 바이낸스 마진의 특징과 선물(퓨처)와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바이낸스 마진과 선물(퓨처)을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낸스 마진과 선물(퓨처) 시작하는 방법
바이낸스 마진과 선물(퓨처) 시작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진입하는 데에 어려움이 많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바이낸스 마진과 선물(퓨처)으로 코인을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먼저, 어플 하단의 "거래" 탭을 선택하면, 코인 거래가 가능한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의 그림과 같이, 상단을 보면, "거래소" "마진" "선물"이 보입니다. "거래소"는 현물 코인 거래로 일반적인 내가 가지고 있는 금액만큼 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탭입니다. 그 옆의 "마진"과 "선물"이 오늘 설명 드리는 바이낸스의 마진과 "선물(퓨처)" 기능입니다.
선물을 탭을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그림과 같이 거래가 가능한 코인들이 보입니다. 2020년 01월 16일 기준으로 약 9개의 코인이 거래 가능합니다. 거래하고 싶은 코인을 선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그림은 선물(퓨처)에서 배율을 정하는 화면입니다. 2배에서 125배까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100배를 선택한다면, 1프로가 오르면 100프로가 되어서 2배의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1프로가 내려간다면, 돈이 사라지는 청산을 당하겠죠!!!
잘 생각하시고, 선택을 하세요! 보통 5~10배를 많이들 합니다. 그러나, 5~10배도 적은 배율이 아닙니다. 확신이 서는 코인이 있다면, 가능하겠지만, 그런 코인과 시장이 얼마나 되겠습니까?
개인적으로 2~3배 안에서 설정해서 마진 혹은 선물(퓨처) 거래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아래는 선물(퓨처)에서 교차와 격리 모드의 설명이 적혀있는 화면입니다. 쉽게 올인의 개념입니다.
여기까지입니다. 바이낸스 마진과 선물(퓨처)의 시작하는 방법과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오늘의 글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말씀드리지만, 많은 돈을 벌 수도 있는 기회이지만, 위험도 많이 있습니다. 오래동안 코인을 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마진은 도박입니다! 그러니, 주변 혹은 커뮤니티의 경험담을 읽어보시고 진입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눈물을 흘리면서 소리를 지르면서 코인 시장을 떠나는 분들을 많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