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바이오스 접속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오래간만에 글을 올립니다.
오늘은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에서 바이오스로 들어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오스를 접속해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것은 부팅순서나 WOL설정, 기타 컴퓨터 관련 기능들입니다.
보통 바이오스에 접속해서 설정을 변경하는 경우는 컴퓨터를 매일 사용하는 유저라도 많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바이오스를 접속하는 방법을 아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바이오스를 들어가는 방법은 보통 키보드의 Del키를 누르거나, F2키를 누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두 키를 눌러서 바이오스에 접속못하는 모델이 있습니다.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의 모델에 따르기도 하고, 메인보드의 제조사에 따라도 바이오스를 접속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그럼, 바이오스에 들어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노트북 혹은 데스크탑 브랜드별로 바이오스 접속키는 아래와 같습니다.
삼성 : F2 혹은 ESC
엘지: F2 혹은 F12
HP : F10 혹은 ESC
델(DELL): F2 혹은 F12
MSI : F1 혹은 F12
ASUS: F2 혹은 DEL 혹은 ESC
GIGABYTE: F12
ASRock: F11
Lenovo: F1 혹은 F2
메인보드 별로 바이오스 접속키는 아래와 같습니다.
ASRock : F2
ASUS : DEL
GIGABYTE : DEL
MSI : DEL
전원 버튼을 누른 후 바이오스 화면이 뜨기전까지 기다려서 접속키를 누르는 것이 아니라, 전원버튼을 누른 후 바로 바이오스 접속키를 연타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금방 지나가기때문에 또는 브랜드별 혹은 메인보드 제조사별로 인식 순간이 다르기때문에, 어떤 순간에 바이오스 접속키를 누르라고 말씀 드리기가 애매합니다.
마음편하게 전원버튼을 누른 후 바이오스 접속키를 연타하는 것을 추천! 추천! 또 추천 드립니다.
바이오스에 접속이 되면, 원하는 부팅순서를 변경하거나, 기타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바이오스에 들어가는 것은 컴퓨터마다 다르기 때문에 알지 못하는 경우도 많고, 들어가는 경우도 많지 않기 때문에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에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그럼 이것으로 바이오스에 접속하는 방법, 바이오스에 들어가는 방법에 대해서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