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서 srt 시간표와 요금 알아보기
고속철도 SRT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RT는 수서역에서 출발하며, 운행 노선은 경부선과 호남선으로 나뉘며, 각각 수서에서 부산까지, 수서에서 목포까지 운행을 합니다.
고속철도 SRT는 민자 고속철도입니다. KTX와의 차이는 KTX 서울의 시발역이 서울역과 용산역으로 강북위주라면, SRT 서울의 시발역은 수서로 강남입니다. 또, SRT의 요금이 KTX에 비해 살짝 저렴합니다. 그 외 열차는 비슷합니다.(SRT가 KTX에서 열차를 임대해서 사용합니다.)
그럼, 오늘의 주제인 "수서 srt 시간표와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수서 srt 시간표
수서역에서 운행하는 노선은 경부선과 호남선으로 2개입니다. 각각 수서 srt 시간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 경부선 : 수서 srt 시간표
경부선는 아침 05시 30분이 첫차이고, 22시 40분이 막차입니다. 열차 간격은 짧게는 5~25분이고, 길게는 30~40분 차이가 있습니다.
*** 호남선 : 수서 srt 시간표
호남선의 첫차는 아침 05시 10분이고, 23시가 막차입니다. 호남선의 배차 간격은 30~1시간입니다.(시간에 따라 매우 다르니 아래의 시간표를 꼭 참고 하세요~)
두번째, 수서 srt 요금
수서 srt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SRT는 시간에 따라 KTX에 비해서 약 10%가 저렴합니다.
먼저, 경부선의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서에서 부산까지는 특실이 76,300원이고, 일반실이 52,600원입니다. 요금표를 보는 방법은 아래의 표에서 흰색은 특실의 요금이고, 주황색은 일반실의 요금입니다.
호남선의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서에서 목포까지는 특실이 67,400원이고, 일반실이 46,500원입니다.
그럼, 수서 srt 시간표와 요금 알아보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이제 더디고 더디게 흘러갔던 여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올해처럼 열대야가 많았던 적도 없다고 하니, 힘듬 그 자체였습니다. 이제 그 여름이 지나고 가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수서에서 srt를 타고 멀리 떠나보아요~
수서 srt 시간표와 요금 알아보기를 끝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