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Car 그리고, 뉴스

갤럭시S 출고가 및 출시일 최종 결정!

SoonJins 2010. 6. 23. 21:36
아이폰 대항마 갤럭시s의 출고가와 출시일

"아이폰 대항마"라고 불리며, 안드로이드 진영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가 출고가 및 출시일이 결정되었습니다. 몇 일전만해도, 22일에 출시할 것이라고 전해졌지만, SK텔레콤 보도자료에 따르면, 22일 아닌 25일에 갤럭시S가 출시 될 것이며, 출고가는 90만원대로 기존 갤럭시A와 비슷할 것으로 보입니다.

SK텔레콤 보도자료에 따르면, 갤럭시s의 출시일이 22일에서 25일 변경된 것은 대기수요 충족을 위해 충분한 물량확보위한 것이며, 이외에도 고객의 사용편의성 극대화한 하드웨어, 완성도 높은 앱스를 탑재해서 나올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향후에는 모바일 금융기능 탑재 및 프로요 2.2 업그레이드 지원 등 사후지원 지속을 강화할 것이라고 합니다.



갤럭시s, SK텔레콤 권장소비가

SK텔레콤은 구글안드로이드 2.1를 탑재한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갤럭시s를 SK텔레콤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통해서 25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으며, 갤럭시s의 권장판매가는 갤럭시A와 비슷한 2년약정 기준 올인원 45요금제 선택시 29만 5천원 올인원 80 요금제 선택시 8만 4천원, 올인원 95 요금제 선택시 0원입니다.

올인원 45 선택시, 갤럭시s 단말기 가격 29만 5천원
올인원 80 선택시, 갤럭시s 단말기 가격 08만 4천원
올인원 95 선택시, 갤럭시s 단말기 가격 00만 0천원

갤럭시s의 간단 스펙

갤럭시s는 현존 국내 출시된 스마트폰 중에서 최강의 스펙입니다. 이는 안드로이드 폰뿐만 아니라 아이폰과 비교해도 그렇습니다. 단, 아이폰4와 HTC의 EVO4G가 들어온다면, 조금 바뀌겠지만서도, 현존 최강의 스펙은 맞습니다. (갤럭시 스펙은 이쪽을 참고해주세여~http://soonjin.com/1528)

간단히 갤럭시s는 1Ghz 프로세서와 512MB RAM을 탑재하고 있으며, 3D그래픽 처리기술을 적용하여 어플리케이션 및 3D게임 구동 가능하며이며, 4.0인치(10.08cm) 슈퍼 아몰레드 액정, 500만 화소 카메라, DMB안테나, 외장메모리 슬롯 등을 탑재하고있으며, 무게 약 121g, 두께 9.9mm입니다. 이외에도,휴대폰 앞면 카메라와 지상파DMB를 탑재하여 이동 중에도 영상 통화와 지상파 방송 시청이 가능하며, 최신 동영상코덱(DivX, MKV, Xvid, MPEG4 등)과 한글자막을 지원하여 별도의 변환 작업 없이 쉽게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주목해야하는 갤럭시s 어플리케이션!

갤럭시s가 최고의 스펙이라고 해도, 스마트폰의 맛이라고 할 수있는 어플리케이션은 아직 아이폰에 비해서 부족함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어플리케이션 수도 많이 늘기는 했지만, 주요 어플리케이션뿐이고, 아직은 부족함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런 갤럭시s의 단점을 보완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있으니,

바로 그것은!!! T맵입니다.

위에 언급했듯이, 안드로이드의 어플리케이션은 아직 미흡합니다. 수는 많이늘었지만, 아이폰에 비하면 활용도가 많이 떨어지는 면이 있는데, 이를 상쇄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은 T맵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SK보도자료에도 나왔지만, 갤럭시s 이용자에게 전국 5만여 개 지역의 교통량을 분석하여 실시간 가장 빠른 길을 안내해주는 ‘T map’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합니다. (갤럭시s가 4.0인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니, 활용도가 좋을 듯 합니다. 참고로, 올인원요금제나 T store에 가입하면 무료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갤럭시S’에 무선인터넷 포털 ‘NATE’를 와이파이망에서도 사용 가능하도록 최초로 구현해, 와이파이망을 통해 컬러링·벨소리·화보·만화 등 다양하고 정제된 콘텐츠를 데이터통화료 부담 없이 이용 할 수 있게 했으며, 이 밖에도 국내에 유통되는 스마트폰 최초로 ‘구글 한국어 음성검색’이 기본 탑재되며, 해외이통사 잠금장치(Country Lock)도 해제 출시돼 해외 체류 시 현지 이통사 USIM을 끼워 사용할 수 있는 강점이 있습니다.

갤럭시s는 양치기 소년이 아니다!

또한, 이전 옴니아나 갤럭시A와 다르게 "사후지원 지속 강화"을 한다고 합니다. "SK텔레콤과 삼성전자는 ‘갤럭시S’ 출시 이후에도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등 사후지원에 각별히 신경 쓸 예정이다" 보도자료처럼, 안드로이드OS 2.2(프로요)로 빠른 시일 내에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며 이후 OS업그레이드도 가능하게끔 한다고 합니다.(2.2는 백프로 될 것이지만, 그 이후 버전은 지켜봐야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