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게임의 '투신' 박성준 웨이버 공시 및 문준희, 강영훈 은퇴

스타크래프트를 조금이라도 보신 분이라면, MBC 게임 히어로의 '투신' 박성준 선수를 다 알고 있을 것입니다. 박성준이 MBC 게임을 떠나게 될 것 같습니다.

일반 프로 스포츠에서 보여지던 팀과 선수간의 연봉협상과 결렬이 프로 게임에도 일어났습니다. MBC 게임 프로팀과 박성준 선수간의 연봉협상이 결렬됨에 따라, 박성준이 선수가 웨이버 공시가 됐다고 합니다.

웨이버 공시란? 구단이 구단에 소속되었던 선수와 계약을 해제하는 것을 말합니다. 다시말해, 그 선수에 대한 권리를 포기한다는 뜻입니다. 또한, 웨이버 공시된 선수를 데려가기 위해서는 각 구단은 공시 후 계약 양도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만약 여러 구단이 나올 경우 프로게임협회에 규정에 따라 지난 시즌 리그 순위가 가장 낮은 구단에게 영입권한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근데, 모든 프로 스포츠가 그렇겠지만, 순위 낮은 팀중에 MBC 게임보다 돈이 많은 곳이 얼마나 될까요? 과연 누가 데려갈까~요???

프로게임도 이제는 진정한 프로 스포츠로 거듭나는 것 같습니다. 돈에 따라 팀이 바뀌니까요~^^

근데, 그와 더불어 안타까운 것은 문준희와 강영훈 선수의 은퇴입니다.
뭐, 프로게임하기에 좀 나이가 많아 보이지만, 일반 사회에서는 한창 펄펄한 나이인데 첫직장을 잃게 생겼으니...참 마음이 찹찹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