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보증수리 기간은 얼마나 될까? 알아보자

국내 최대 자동차 브랜드, 현대자동차의 보증수리 기간은 얼마일까?

10년 전만 해도 국산차가 외제차에 비해서 내구성이 많이 떨어져서 잔고장이 많아, 5~7년 타면 바꾸려고 하는 분들이 많았는데, 요즘 나오는 국산차들은 예전에 비해서 잔고장이 덜하고, 내구성이 많이 좋아져 차를 타는 기본 년 수가 많이 늘어났습니다. 그럼에도 같은 자동차 모델이라도 같은 생산로트라도 랜덤하게 자동차 별로 품질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고, 소비자의 권리 중에 하나가 서비스를 받는 것이기 때문에 무상 보증기간을 꼭 확인을 해보고 인지하고 있어야 할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보증수리 기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산차 브랜드 중에 가장 많은 생산대수와 판매대수를 기록하고 있는 현대자동차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의 보증수리 기간은 SUV와 승용차, 휘발유, 디젤 차량 등등에 따라 다릅니다. 보통 기본적으로 3년 이내  6만 km이내를 탔냐 입니다. 

다시말해, 3년을 탔냐? 6만 km이내를 탔냐 경우 중에 한가지에 해당이 되면, 무상 보증기간에 따라 수리가 무상으로 진행되는 것입니다.

자세한 보증기간을 알아보자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현대자동차 서비스인 "블루멤버스" 홈페이지로 갑니다. 홈페이지의 주소와 바로가기는 아래의 상자를 참고하면 됩니다.

블루 멤버스 홈페이지 : http://bluemembers.hyundai.com/oc/hindex.jsp

첫번째, 홈페이지 중앙 상단의 "차량관리 서비스" 카테고리를 클릭을 합니다.

두번째, 차량관리 서비스 카테코리 중앙의 하단에 "보증수리안내"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세번째, 우리가 찾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보증수리기간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크게 승용차 모델라인과 SUV 모델라인 기타 상업용 1톤 트럭 모델, 상용트럭 모델, 상용버스 모델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해당 구분에서 각 모델별로 보증기간이 있습니다.

보증기간은 "차체 및 일반부분" "엔진 및 동력전달 주요부품" 등으로 각 자동차의 기능 자재별로 또 다시 구분되어 집니다.

아래는 승용차 모델라인의 보증기간입니다.

네번째, 아래의 그림은 SUV 모델라인의 보증기간 입니다.

다섯번째, 아래의 그림은 1톤, 상용트럭, 상용버스의 보증기간 입니다.

비슷한 크기의 자동차 모델이라도 보증기간이 비슷한 듯하면서 조금씩 다릅니다. 특징이라면 대중인 모델이면서 가장 많이 팔리는 모델들은 3년/6만km 이내 이고, 고가 모델인 경우는 5년/10만km 이내 이거나 5년/12km 이내 입니다. 또, 전기자동차나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대부분 10년/20만 km이내입니다.(전기자동차와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잔고장이 많지 않다고 하던데 그 부분을 반영한 듯 합니다.)

이외에도 모델별로 보증기간이 정해져 있더라도, 프로모션으로 보증기간이 변경되는 경우가 있으니, 해당 부분은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