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애니콜의 새로운 안드로이드폰 갤럭시폰 갤럭시s가 공개되었습니다. 그동안 LG와 함께 휴대폰 시장을 주름잡았던 삼성전자이지만,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애플의 아이폰, 림의 블랙베리, 팜 등에 밀려 변방으로만 취급당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애플의 아이폰 신드롬에 밀려 "옴니아2"가 꽁짜 스마트폰으로 인식되고 있으니, 세계1위를 노리는 삼성전자에게 스마트폰 시장은 굴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아직까지 세계를 비롯해 우리나라 스마트폰 시장은 일반 휴대폰 시장에 비해 차지하는 비율이 미비하지만, 2013년이 되면, 휴대폰 시장의 25%을 차지 한 것이라는 예상과 함께 시간이 지날수록 스마트폰 시장은 일반휴대폰 시장보다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스마트폰 시장은 작년말 아이폰 출시 후 부터 그 인기가 끊임없으며, 연일 터지는 TV와 신문 등의 스마트폰 관련 기사로 인해 사용자의 관심이 날로 커지고 있으며, 반응 또한 좋습니다. 특히, 얼리어답터들의 바이럴과 사용자의 바이럴이 예상외로 좋아서 그 인기는 시들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하여간, 삼성전자는 이런 스마트폰 시장의 낮은 점유율과 인식 그리고, 스마트폰에 대한 관심증폭에 힘을 쓰고자 그리고, 누구나 쉽게, 자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스마트폰을 통해 할 수 있는 ‘스마트 라이프(Smart Life)’를 제공하는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를 본격적으로 주도해 나간다는 비전으로 강력한 스마트폰 하나를 지난 "CTIA2010"에서 발표했습니다.
특히, 삼성전자는 일반휴대폰 시장에서도 그랬던 것 처럼 지역과 가격,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을 열 것이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이는 아이폰이나 블랙베리같은 고가격과 고스펙의 스마트폰 말고도 보급형 스마트폰 시장에도 끼어들 것이라고 말하는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에 대한 내용은 각설하고, 삼성전자의 안드로이드폰 갤럭시폰 "갤럭시 S"에 대해서 말을 하자면, 특별날 것이 없는 스마트폰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시말해서, 생각보다 "혁신적인" 스마트폰은 아닌 듯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특별하게 대중적인 폰도 아닙니다. HTC 등과 같은 제조사에 나온 스마트폰과 같은 스펙과 비슷한 UI를 가진 스마트폰 그리고, 특별날게 없는 디자인의 스마트폰입니다.
단지, 이전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에 비해서 확실하게 좋아진 모습입니다. 갤럭시 S는 언제나 그렇듯 삼성전자의 4인치 WVGA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밝기, 선명도, 가독성, 색상 등에서 뛰어난 화질을 제공하며, 삼성의 1GHZ CPU 탑재해 빠른 프로세스를 느낄 수 있고, 삼성전자 최초로 증강현실(AR) 어플리케이션을 탑재 다용한 애플리케이션 이용과 경험을 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5백화소 카메라와 720p HD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9.9m의 두께로 슬림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삼성전자의 통합 메시징 서비스인 소셜허브(Social Hub)을 탑재해 구글, 야후, MSN 등의 이메일, 메시전를 사용할 수 있으며,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페이스북과 마이스페이스, 트위터를 사용할 수 기능도 추가하였다고 합니다.
간단히 갤럭시폰 갤럭시 S의 스펙을 요약하자면,
터치방식 정전식(멀티터치) 프로세서 삼성 S5PC110 1GHz
아키텍쳐 ARM Coretex A8 GPS 장착
OS Android 2.1v UI 햅틱UI
카메라화소 500만화소 동영상 720p HD
HDMI 미장착 내장메모리 16GB
외장메모리 Micro SD 두께 9.9mm
***DMB, WiFi, 블루투스 등은 아직까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갤럭시 S는 스펙적으로는 매력은 있지만, 기존 다른 제조사의 스마트폰과 비교해본다면, 특별날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뭐랄까요...스마트폰 시장을 선도하는 것이 아니라, 다크호스처럼 등장하는 것이 아니라, 아직까지 다른 제조사의 발을 맞추거나 뒤쳐진다고 해야할까요? 하여간, 이전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에 비해서는 매력적이기는 하지만, 다른 제조사의 비해서는 특별나게 없는 스마트폰 "갤럭시 S"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