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도와 컬러에 놀라는 HP CP1215, 칼라 레이져 프린터!!!

속도와 컬러에 놀라는 HP CP1215.

군대에서 흑백 잉크젯의 "쩔게" 느린 출력 속도와 땀에 픽픽 번져 글자를 "쩔게" 만드는 잉크를 보며, 눈물을 버금고... "흑백 레이져 프린터"의 환상에 젖었고!!!
회사에 취직해 꿈에 그리던 흑백레이져를 막상 써봤지만, 이건 원!!!빠른건 좋지만, 발표자료나 회사 브로셔를 출력하드라면!!!영~~~~~간지가 안 나서!!!

그래서, 작년에 산 XX사의 컬러 레이져 프린터는 나름 빠른 속도와 나름 색깔은 컬러풀하지만...그 "나름"의 수준만 해줄뿐이다.  또, 왠지 모를 그 고장들이란!!!

그런 프린터의 식상하고 가슴아픈 관념을 깨주는 컬러 레이져 프린터 등장했다. (사실, 이 전에도 많았겠지만, 가격적인면이나 디자인등을 고려한다면...)

그 프린터는, 속도와 컬러에 놀라는 HP CP1215

HP CP1215의 가격은 20만원대이다. 예전 같으면 흑백레이져 프린터 가격이겠만, 이젠 20만원대의 레이져 프린터를 쓰더라도 컬러에 "간지"가 난다.

HP CP1215의 간단 스펙은 아래와 같다.

인쇄 속도(흑백, A4)
최대 12ppm
인쇄 속도(컬러, A4)
최대 8ppm

인쇄 품질(흑백, 고품질)
최대 600x600dpi
인쇄 품질(컬러, 고품질)
최대 600x600dpi

프로세서 속도
264MHz
기본 메모리
16MB
최대 메모리
16MB

스펙상으로 비슷한 가격대의 타사 프린터들에 비해 속도나 메모리, 프로세서 속도 부분이 약간 뒤쳐진다. 하지만, HP아니겠는가!!! 자동차를 예를 들면, 스펙좋고! 옵션이 좋다고 중국의 S사 자동차가 일본의 L사 자동차가 될 수 없다는 것!!! 시승해보면 안다는 것!!!!!!(비유가 좀 그런가???ㅋㅋ)

자, 그래서 HP CP1215를 시승해봤습니다.

먼저, 프린터를 설치하면 항상 해본다는 "테스트 페이지 인쇄",  전원을 키자마자 인쇄 버튼을 눌러 약 10초만에 "테스트 페이지"가 인쇄되어 나왔다. 10초면 왠만한 흑백 레이져 프린터와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다라는 것!(회사에서는 약 8~9초면 나옴.) 뭐, 인쇄 품질은 볼 필요없겠죠????

자, 다음으로는 프린터의 테스트 인쇄!!! HP, 그 특유의 "소모품 상태 페이지"!!! 이 테스트 페이지 인쇄의 속도는 약 8~9초 정도걸렸습니다. (단, 애매한 반응 시간을 제외한 시간임) 번외로 이때 인쇄의 색감을 봤는데, 정확한 색깔을 구현하고 있었습니다. 이는 아직까지 토너를 사용해도 된다는 말???ㅋㅋ 그건이 아니라, 정확한 색깔을 구현한다는 것은 소모품의 양도 확인 할 수 있지만, 돌려서 생각해본다면, 그만큼 "색 구현력'이 좋다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으로 컬러 레이져 프린터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사진 인쇄"! 사실, 컬러 레이져 프린터로 사진을 인쇄한다는 것은 멍청한 짓이라고 할 수 있으나 그래도 얼마나 잘 구현하는지 보고푼 마음에~^^;;


위에가 실제 사진의 파일이고, 아래가 CP1215로 출력 한 후 사진을 찍은 모습입니다. 딱보면 티가 많이 난다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인쇄종이를 "사진 종이"가 아닌 일반 "A4" 용지를 썼음에도, 이정도의 컬리티가 나온 다는 것을 허걱했습니다.(절대, 위에 올린 것만 보고 판단하시지 마세요~~~위에 올린 인쇄 사진은 인쇄한 것을 다시 사진으로 찍었다는 것!!! 잊지마세요~~~)

다시 미친 짓이라고 생각하고, 붉은 사진을 인쇄해봤습니다.



위에 사진이 실제사진이고, 아래사진이 프린터 인쇄 사진입니다. 이 사진은 오히려, 아래 사진이 더 간지 난다는 것~^^

사진인쇄에서 느낀 것은 색감에도 놀랐지만, 더 놀라운 것은 인쇄 속도!!! 사진인쇄를 하는데 약 10~13초정도 걸렸다는 것!!!(참고로, 전원을 키자마자 인쇄 버튼을 눌렀을 때!!!) 아무리 레이져 프린터라고 해도...이건 너무하잖아~~~~^^v이건 너무 빠르잖아~~~^^v

마지막으로 인쇄물을 출력해봤습니다. 하나는 흑백글자, 하나는 약간의 컬러풀 입니다.


위에는 흑백사진, 아래사진은 컬러풀한 사진입니다. 인쇄물의 "색구현력"은 말한 것도 없고, 속도도 쩝니다. 위 아래 사진다 거의 8~9초 정도면 나오는 듯합니다.

단, 단점이라고 하면, 컬러 레이져 프린터들이 다 그런 것인지 모르겠지만, 연속적으로 여러장을 인쇄 할 경우 속도가 빨라지는게 아니라, 그냥 그대로라는 것!!!

그래도, 일반적 속도나 색감은!!!예술입니다.

자~이제까지 프린터의 기능을 봤다면, 마지막으로 프린터는 어떻게 생겼을까요?




곡선의 디자인으로 앞면이나 뒤면이나 모난 곳없이 잘 생겼습니다. 단, 생각보다 무게가 무겁다라는 것!!! 아쉬움이였습니다.또, 토너 케이지를 보면 기겁합니다. 보통 토너라고 하면, 빼기도 힘들고, 지저분하게 연결되어있는데, CP1215는 이쁜하게 나열되어있고, 교체도 위로 올리기만 하면 되니!!!편합니다!!!(정말 토너 케이지는 정말 정말~~~놀랍습니다!!!)

HP CP1215 컬러 레이져 프린터!!!예술입니다. 컬러 레이져 프린터치고는 저렴하고 귀여운 가격이면서, 기능으로는 그 이상을 발휘하는!!! 또, 인쇄 컬리티 마져도 보장하니!!! 거기다, HP의 뛰어난 AS서비스를 언제나 받을 수 있다라는 사실!!!(가능하면,AS를 안 받는게 더 멋지죠!!!)

20만원대 경제적인 컬러 레이져 프린터 HP CP1215!!! 넘 귀엽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