욱일승천기란? 계속되는 연예인들의 일장기 사건!

욱일승천기라는게 무엇인지 아십니까? 욱일승천기는 '하늘에서 떠오르는 해의 기운'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욱일승천기를 일제시대때, 일본이 세계제패를 꿈꾸면서 해군의 깃발로 사용했습니다. 또, 일본천황을 상징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다시 말해서, 일장기보다도 더 보기 싫은 깃발입니다. 왜냐? 일장기는 일본의 국기이기때문에 어딜가나 볼 수 있고, 국기이니 어쩔수 없습니다. 하지만!!! 욱일승천기는 일장기와는 다릅니다! 일본제국주의 상징이며, 우리 눈에 잘 띄지도 않기때문입니다.

일본제국주의로 인해서 우리들의 할아버지, 할머니 그리고, 우리의 아버지, 어머니들이 얼마나 많은 고생을 했습니까? 그 역사적인 피해로 인해서 우리들 또한 많은 어려움을 겪기도 했습니다. 괜하게 일본인들을 '쪽빠리'라고 욕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시대가 시대인만큼 화해무드를 가는 것과 좀 더 진취적인 관계로 가는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요즘들어 우리나라 연예인들이 좀 이상한 것 같습니다. 겉으로는 '대한민국' '우리 것이 최고여!!'을 외치면서, 정작 뒤로는 엄한 짓을 하고 있으니 말입니다!

장근석의 일장기 사건, 이준기의 사건 그리고, 오늘 터진 빅뱅 탑의 욱일승천기 사건!

왜 이게 문제이냐? 옷은 패션입니다. 하지만, 패션가들에게 물어보십시요? 이게 단지 패션이냐고? 그들에게 물어보면, 옷 하나 하나에 의미기 담겨져있습니다. 다시말해서, 일장기와 욱일승천기를 입는 다는 것은 단지 하나의 패션을 넘어서 의미를 가진다는 말입니다. 또, 공인이라면 최소한 이 마크가 무슨뜻인지 알고나 입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태극기는 쪽팔려서 입지 못하면서 남의 나라 국기 옷은 조아라 입는 우리나라 연예인들!

그들이 과연 패션리더일까요?

근복적으로 미국의 성조기와 일본의 일장기, 욱일승천기는 우리에게 다가오는 느낌이 다릅니다. 그들의 문화를 받아들이는데 있어서, 최소한 필터를 해야한는 것은 필터를 해야합니다. 하물면, 공인이면서, 패션을 선도하는 그들이 아무 생각없이 무뇌한 사람처럼 행동을 하고있다면?

그들에게 광복절은 그냥 그런 매년 있는 공휴일이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