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전체 메일 삭제 클릭 세번에 하는 방법

독특한 네이버 메일

전 세계적으로는 구글 지메일 혹은 야후 메일, MS 메일 등을 많이 사용하겠지만, 대한민국에서는 다음 메일이나 네이버 메일, 네이트 메일 등을 많이 사용합니다. 예전에는 대중적인 이메일 서비스하면 다음 한메일이였으나, 요즘은 네이버 메일을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생각되어집니다. 한메일이 중간에 우편메일이라는 이상한 행동을 해서 그런 것도 있겠지만, 워낙 많은 분들이 네이버의 검색 및 서비스를 이용하다보니 네이버 이메일을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 이메일을 사용하다보면, 지메일과는 다른 몇가지 독특하면서 유용한 기능 있는데, 그 중에 하나가 "전체 메일 삭제" 기능입니다. 이게 왜 독특하냐면, 지메일이나 기타 해외 이메일 서비스에서는 못 본 서비스입니다. (있을 수도 있습니다.) 보통 이메일을 개별적으로 삭제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 웬만해서는 스팸메일을 제외하고는 지우지 않고 보관을 합니다. 삭제하는 것 조차가 귀찮을 때도 있습니다. 특히, 요즘처럼 저장공간을 많이 주는 이메일 환경에서는 더더욱 그렇습니다. 

"네이버 메일 전체 삭제" 많이 모아둔 이메일을 한번에 삭제! 원샷원델렉트!!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용량이 많아 지우지 않아도 되지만, 어느날 수백에서 수천통이 모인 이메일함을 정리하고 싶을 때, 원샷원델렉트로 네이버 메일을 전체 삭제 할 수가 있습니다.

정말 편하고 시원해지겠죠! 그럼, 네이버 메일 삭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 세번 클릭에 전체 메일을 삭제 할 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전체 메일 삭제 방법

첫번째, 네이버 메일에 접속합니다. 제 경우에는 받은메일함에 읽지 않은 메일의 갯수가 1,600개 정도가 됩니다. 그리고, 저장한 메일만 2만개가 넘습니다.(중요하고 보관해야 하는 메일은 다른 메일 보관함에 옮겨놨습니다.) 

두번째, 왼쪽 메일 사이드바의 "내 메일함" 카테고리에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 합니다.

세번째, 메일함 관리 중간 창에 "받은메일함" 쪽의 "비우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네이버 전체 메일 삭제가 진행이 된 것입니다. 지우는 데 소요되는 시간은 30초가 안됩니다.

네번째, 비우기 버튼을 클릭하면, 팝업창이 뜨면서, 비우기를 하면 모든 메일이 휴지통으로 간다라는 의미입니다. "확인"을 클릭 합니다.

다섯번째, 아래의 중간 부분처럼 읽지 않은 메일과 총메일의 수가 0이 되었습니다.

이것으로 네이버 전체 메일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딱 세번의 클릭으로 진행돼서 시간도 많이 걸리지 않고 방법도 매우 쉬워서 쉽게 누구나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단, 쉬운 만큼 지우지말아야 하는 이메일까지 지울 수가 있으니 이점 주의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입니다.


신고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