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7에 이은, 기아자동차의 K시리즈 두번째 자존심, K5가 공개되었습니다.
기아차 K5의 티저동영상으로 많은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기아차의 K5! K시리즈의 두번째 자존심이라고 불리는 K5! 그리고, 포르테로 시작으로 시작으로 스포티지 R과 쏘렌토 R등의 신차를 공개하면서, 디자인과 기술력을 연번 놀라게 기아자동차의 새로운 신차! 그 K5의 가격 및 내부(실내), 왼관 등이 공개되었습니다.
기아차 K5 공개
기아차 K5는 TF라는 코드네임으로 신차프로젝트가 진행되었고, 티저 동영상 및 여러가지의 마케팅 전략을 펼치면서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기존 차 오너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출시일인 4월 29일에 공개라는 문구만 나두고 일반인들에게는 공개를 꺼려했지만, 4월 초에 열린 뉴욕모토쇼에서 그 모습을 최초로 일반인들에게 공개했습니다.
뉴욕모토쇼에서 기아차 K5
뉴욕모토쇼에서 나온 이름은 K5가 아닌 옵티마(Optima)입니다. 아반테, 소나타와 마찬가지로 옵티마라는 모델명이 미국에서 더 인지도가 있기때문에 그런 듯합니다. 하여간, 이번 뉴욕모토쇼에 나온 K5의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스포티지 R과 쏘렌토 R때도 느꼈지만, 이젠 기아자동차의 기술력이 현대자동차에 버금간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뉴욕모토쇼에서도 전문가들로부터 현대자동차의 다른 차보다 더 많은 찬사를 받았습니다.
기아차 K5는 YF소나타의 곡선형 디자인과 달리 피터슈라이어의 디자인 철학이 묻어나는 다이나믹하면서 날렵하고 개성있는 디자인 그리고, YF소나타에서 선보인 2.4 GDI엔지기술이 적용되었으며, 뉴욕모토쇼 기아자동차 발표에 따르면, 내년 상반기에는 2.4L 가솔린 하이브리드 엔진을 탑재한 하이브리드카도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기아차 K5 가격, 제원, 성능
기아차 K5의 제원은 전장 4,865mm, 전폭 1,835mm, 전고 1,455mm 측거 2,795mm 이며, 성능은 은 최고출력 201마력, 최대토크 25.5kg/m, 연비 13km/l 이며, 가격은 북미시판기준 21,560,000원~25,600,000원으로 예상됩니다.
*** 뉴욕모토쇼 K5 사진 : http://www.autoblog.com/gallery/new-york-2010-kia-optima
<내부 인테리어 모습은 정말 아트입니다. 특히, 운전석 도어스위치의 패턴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