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가는 센스 X420, All Day Computing!


"돼지코를 잡아라" "All Day Long"

삼성 센스 X420 광고 문구 중, "돼지코를 잡아라" "All Day Long"이 있습니다. 센스 X420이 울트라씬하기도 하지만, 전력효율이 좋아서, 돼지코(전원코드)을 사용하지 않아도, 센스 X420을 All Day Long하게 즐기수 있습니다.

그럼, 정말 센스 X420이 광고 문구대로 "All Day Long"하게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세번째 체험기 "Sense X420의 센스 있는 밧데리 테스트"를 시작하겠습니다.


오전 8:48분, 상쾌하고 유쾌하고, 뜻 깊은 월차를 센스 X420의 "All Day Long 밧데리" 테스트를 하면서 보내기 위해, 간단한 준비를 하고 있는 사진입니다.

밧데리를 100%로 만들고, 간단한 프로그램(곰플레이어)을 깔아주었습니다.


전력모드를 "삼성최적모드"로 설정을 하였습니다. 흠흠흠...밧데리는 97%에서 올라가지 않네여~ㅠㅠ 보통은 100%까지 충전을 하는데 아마도, 충전하기전 충전량 97%였기때문에 더이상 안되는 것 같습니다. (들은말, "배터리 보호 차원에서 90%대 이하에서만 충전이 된다고 합니다.")


오전 09시 10분, 올 데이 롱 컴퓨팅 시작!!! 참고로 점심 2시간을 제외하고, 오로지 컴퓨터만 했고, 1시간에 약 1~2분 정도만 화장실 갔다오는데 할애를 했습니다~ㅋㅋ


오전 09시10분부터 12시10분까지의 점검한 것입니다. 동영상 "SBS의 그대 웃어요 " 1편과 "선덕여왕" 1편 그리고, "인터넷 검색"과 "한글 2010 베타" 프로그램 다운로드와 설치를 했는데, 약 53%의 밧데리를 사용했습니다.

약 2시간의 동영상과 약 1시간의 인터넷 검색과 프로그램 설치를 한 것치고는 밧데리를 많이 사용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2년 전 델 인스피온 6400 노트북을 사자마자, 카페에서 절전모드 상태로 4시간 정도 사용했던 것과 비교해보면, 확실히 센스 X420이 전력을 많이 사용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절전모드와 삼성최적모드를 비교해보면, 절전모드가 전력을 덜 사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오후 14시10분부터 17시05분까지의 점검한 것입니다. 월차 기분 좀 내주기 위해서, 점심은 자~장~면으로 그리고, 바로 꿀잠!!! 2시간 정도 쉬고서, 다시금, 오전에 이어서 올 데이 롱 컴퓨팅 시작!

"한글2010베타" 문서작업을 1시간정도하고, 약 1시간 30분 정도 인터넷 검색을 하니, 살짝의 전원관리 메세지가 뜨고, 얼마후 저절로!!!컴퓨터가 꺼졌습니다. 참고로 꺼지는 것은 대기모드로 꺼지는 듯 했습니다. 다시금 코드를 연결하고, 컴퓨터를 키면, 꺼지기 전까지 작업했던 그대로 있습니다. 저장을 하지 못하고, 꺼졌더라도, 걱정을 안 하셔도 될 듯 합니다.

오전 오후 총 약 8시간 정도를 컴퓨터했고, 그 중 실질적으로 컴퓨팅한 시간은 약 6시간 정도입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노트북이 가장 팔팔했을 때도 절전모드 상태에서도 5시간분 정도를 넘기기 힘들었는데...

테스트를 해보지 않았지만, "절전모드"상태로 한다면,  대략 약 8~9시간 정도는 가능할 듯 합니다. 단, 1시간에 10~15분 정도의 "브레이크 타임"을 가지면 센스 X420을 사용해야 합니다. 쉼없이 9시간을 사용한다면...센스 X420도 힘들겠지만, 사용하는 사람도 쓰러질 듯~ㅋㅋ


"동영상만 본다면 얼마나 갈까?" "인터넷만 죽어라 한다면 어떨까?" 싶어서, 번외로 한번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첫번째, "고성능 모드"로 센스 X420을 사용한다면, 밧데리는 몇 시간이 갈까요? "고성능 모드"를 선택하고 시작해보겠습니다!!!


생각보다는 의외로 오래갔습니다. 2~3시간 정도면 "꼴까닥!!!" 할 줄 알았는데...4시간 가까이 버텨주었습니다!!!

보통의 경우, 아무리 밧데리가 팔팔해도, (6셀기준)최고모드를 해주었을 때 2~3시간 정도면 "꼴까닥"하는데, 확실히 전력효율이 많이 좋아진 듯합니다. 인텔에 박수를 보내주어야 할까요? 삼성에 박수를 보내주어야할까요?

둘 다 보내줘야겠죠.

그렇담, "고성능 모드"가 아닌 "삼성 최적모드"에서는 어떨까요?


두번째, "삼성최적모드"로 선택을 하고 시작을 해보겠습니다. 참고로 "고성능모드"에 비해서 밝기가 살짝 떨어지기는 했지만, 특별히 "동영상"을 감상하는 데 불편한 점이 없었습니다.


결과!!! "고성능모드"보다 약 1시간 정도 더 길게 가네요~"삼성최적모드"로 놔두고, 동영상을 감상하신다면, 약 5시간 정도 감상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담, 마지막으로 인터넷만 한다면...과연, 센스 X420은 얼마나 갈까요?


자, 모드를 삼성최적모드로 선택을 하고 시작하겠습니다.


센스 X420을 "삼성최적모드"로 설정하고 "인터넷"만 한다면, "동영상 감상"보다 살짝 좀 더 길게 가는, 약 5시간 20분입니다. 결과..."삼성 최적모드"에서는 "동영상"을 감상하던, "인터넷"을 하던 그닥 사용시간에는 큰 변화가 없다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센스 X420이 "All Day Long" 체험기! 잘 보셨습니까? 확실히, 예전에 출시 되었던 제품들에 비해서, 센스 X420이 밧데리가 오래갑니다. 특히, 체험기에는 적지 않았지만, "절전모드"로 사용해보면, 확실히 체감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사양이 다르기때문에 비교한다는게...살짝 무리가 있긴하지만...)

기존에 사용했던 노트북의 팔팔했던 시절과 비교해본다면, 약 30~40%정도가 차이가 납니다.

"절전모드"로 하고 사용한다면, 센스 X420의 광고문구처럼 "All Day Long"이나 "9시간 사용"도 어불성설"의 말이 아닐 듯 합니다!!!

*** 인텔 센트리노2 성능으로 더욱 얇아진 울트라-씬 노트북 삼성 센스 X420입니다.
신고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